2024-04-20 17:25 (토)
인천애견카페 ‘똑똑개세요’, 독창적 청소 기법으로 냄새 없이 쾌적한 실내
상태바
인천애견카페 ‘똑똑개세요’, 독창적 청소 기법으로 냄새 없이 쾌적한 실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2 11: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반려동물 양육가구 수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펫코노미’ 산업도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한경 경제사전에 따르면 펫코노미는 반려동물을 뜻하는 펫(pet)과 경제(economy)를 합친 신조어로, 반려동물 관련한 모든 산업 및 시장을 일컫는 말이다. 이러한 현상에 따라 애견카페, 호텔, 유치원 등 반려동물 케어센터도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수많은 애견관련 업체들 중 견주들이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거나 일정 기간 맡기려고 할 때 그곳이 애견 친환경적인지 여부부터 사랑으로 대하는지, 및 냄새 및 위생은 어떤 지까지 여러 가지를 고려해 선정하기 마련인데, 이에 인천 서구 애견카페 ‘똑똑개세요’가 애견과 견주 모두 배려한 여러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의 비결을 분석한 결과, ‘똑똑개세요’는 첫번째로 위생적인 면에서 탁월하다. 보통 애견 카페의 경우 입장하자마자 개들 특유의 냄새를 맡기 마련인데 똑똑개세요 애견카페는 그러한 냄새가 나지 않는 쾌적한 곳으로 견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신규 개업해서 내부가 쾌적할 뿐 아니라 ‘똑똑개세요’만의 독창적인 청소기법으로 탈취 및 항균이 가능해 악취를 잡아냈으며 매우 위생적이라고 전했다. 따라서 반려동물의 배변물 등에 의한 악취로부터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두번째로, 공간적으로도 강아지와 견주 모두 배려한 디자인 및 시설에 고객들이 대만족하기 때문이다. 먼저, 건물 5층을 단독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견주들이 넓고 또 독립된 공간에서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으며, 인조잔디가 깔려있는 야외 테라스까지 있어 애견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반려견의 다이어트 및 디스크나 슬개골탈구술 전 후의 재활에 탁월한 수영도 할 수 있도록 여름에는 수영장을 개장할 예정이다. 

‘똑똑개세요’ 인기의 마지막 비결은 바쁜 견주들을 위한 서비스도 돋보이기 때문이다. 견주들과 같이 카페에 방문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견주들이 바쁜 업무 때문에 반려견과 함께 방문이 어려운 경우, 그리고 해외 출장, 명절, 여행 등으로 오랫동안 집을 비워서 맡겨야할 경우에 애견 유치원 및 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 유치원은 짧은 시간도 가능하기에 잠깐 맡기고 편하게 어디 다녀오는 손님도 많다고 전한다. 

애견 유치원 및 호텔에서 가두어 두지 않고 스트레스 최소화와 사회성 발달을 위해 놀이방에서 다른 견종들과 놀게 해주며 호텔이용 시 사장이 24시간 상주하여 안전한 점도 큰 메리트이다. 뿐만 아니라 대형 욕조와 드라이룸이 구비되어 있어 소형견, 대형견 모두 편안하게 셀프 목욕 이용이 가능하며 조만간 유치원 픽업서비스와 애견미용도 준비해 함께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대형견이 입질 및 공격성이 있는 경우 제외하면 카페, 유치원, 호텔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도심 속에서 반려견과 함께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청라 애견카페 ‘똑똑개세요’는  루원시티역 인근이며 가정역에서도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매장 내 주차 가능하며 주차 공간이 부족할 경우 HB타워에 주차 가능하다. 문의 및 더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및 전화로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