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2 14:05 (수)
펜타시큐리티-R3, 디지털자산관리 사업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펜타시큐리티-R3, 디지털자산관리 사업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2.12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3 아밋 고쉬 COO(왼쪽)와 펜타시큐리티 심상규 CTO(오른쪽)
R3 아밋 고쉬 COO(왼쪽)와 펜타시큐리티 심상규 CTO(오른쪽)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이 블록체인 플랫폼 전문기업 R3와 디지털 자산 관리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실생활에서 디지털 자산으로 결제 가능한 서비스가 늘어남에 따라 디지털 자산을 기존 자산처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한 솔루션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서명 과정에 참여하는 참여자마다 별도의 키를 생성하고 서명하는 암호 기술인 MPC(다자간 보안 컴퓨팅) 기술이 디지털 자산의 분실, 도난 등의 사고를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펜타시큐리티는 자사의 MPC 기술에 기반한 디지털 자산 보관 사업 본격화를 위해 블록체인 플랫폼 전문기업 'R3'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R3'는 블록체인 플랫폼 'Corda'를 기반으로 금융, 물류, 의료, 보험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세계 최대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이다. 스위스 금융센터 '식스 그룹(SIX Group)'이 'Corda'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설립 중이며, R3 컨소시엄에는 국내 제1금융권 은행을 포함해 세계적으로 총 42개 은행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금융업계를 상대로 펜타시큐리티의 MPC 기술과 블록체인 키 관리 솔루션 'PALLET(팔렛)'을 이용한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연계 컨소시엄을 구성해 금융업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자산 보관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R3'의 'Corda' 플랫폼의 주요 프로젝트를 통해서도 펜타시큐리티의 MPC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펜타시큐리티 심상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디지털 자산 운용에 있어 가장 큰 보안 이슈는 사용자 키 관리다. 펜타시큐리티의 MPC 기술 그리고 블록체인 키 관리 솔루션을 'R3'의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및 운영 경험과 융합함으로써 금융권 사업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자산 보관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