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45 (금)
다우기술 테라스메일, APT방어 솔루션 출시
상태바
다우기술 테라스메일, APT방어 솔루션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5.01.27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심메일 사전 검역 및?안전보기 기능 제공…APT공격 방어
다우기술(대표 김영훈)이 기존 자사 메일 보안솔루션인 테라스메일와쳐(TERRACE MAIL WATCHER)에 APT공격에 대한 보안기능을 한층 강화한 APT방어 솔루션 테라스메일와쳐 에이피티 에디션(TERRACE MAIL Watcher APT Edition)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테라스메일와쳐 에이피티 에디션은 발신 메일의 보안 유출 방지 및 수신 메일에 유입되는 스팸 또는 바이러스 공격뿐만 아니라 지능형 지속위협(Advanced Persistent Threat, 이하 APT)까지 방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번 APT방어 솔루션은 사용자의 평소 수신메일 이력에 기반한 패턴 분석을 통해 감염이 의심되는 메일을 사전에 검역한 후 사용자에게 경고성 알림 메일을 보냄으로써 APT공격에 대한 예방이 가능하다. 더욱이 검역된 메일에 대한 검역 이유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안전한 메일인지 확인한 후 수신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특히 ‘안전보기’라는 차별적 기능을 제공하여 검역된 메일의 본문 내 스크립트 실행을 방지함으로써 APT 악성코드 유입을 차단하고, HTML 컨버터를 이용해 악성코드가 삽입돼있을 것으로 의심되는 첨부파일을 사용자가 직접 실행하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대부분의 표적형 악성메일은 감염 이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보안 소프트웨어로도 사전 탐지가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안전보기 기능은 더욱 유효할 수 있다.
 
다우기술 정종철 상무는 “최근 한수원 및 소니픽쳐스의 보안유출사고 발생으로 메일 보안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APT방어 솔루션 출시를 필두로 망연계 보안 솔루션 뿐만 아니라 3단계 보안으로 한층 강화된 발신메일 보안 솔루션을 2015년 상반기 내 모두 출시하여 메일보안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