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10 (금)
몸캠피싱 특화 기술보유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범죄에 실시간 대응하고자 24시간 운영 펼쳐
상태바
몸캠피싱 특화 기술보유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범죄에 실시간 대응하고자 24시간 운영 펼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4 1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기술로 불리고 있는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은 현대문명의 근간이 되고 있다. 현대인들이 정세를 파악할 수 있는 뉴스나 방송 등 각종 멀티미디어를 비롯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업무와 일상생활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온 제품군도 활용되고 있다.

정보통신기술은 범죄사례에 악용되는 사례들도 존재해 우리의 삶에 이점만을 가져온 것은 아니다. 정보통신을 이용한 범죄는 매우 다양한데, 그중 몸캠피싱은 금전적인 피해와 대인관계 모두 피해를 입혀 심각한 문제로 분류가 되고 있다.

몸캠피싱은 피해자의 동의 없이 불법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확보해 금전을 요구하는 범죄다. 만약 금전을 입금하지 않을 시에는 자신들이 갖고 있는 사진 및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한다. 

피의자가 보유한 영상이나 사진이 지인들에게 전해질 경우에도 대인관계나 직장생활에서 불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무차별적으로 영상을 유포할 때에는 사회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피해까지 입을 수 있다. 

몸캠피씽 협박범들에게 유포 협박을 받고 있다면 보안회사의 전문적인 기술을 이용해 몸캠 동영상을 삭제하고, 유포 루트 자체를 차단해야 피해를 막을 수 있다. 

보안 IT회사에 몸캠피씽 해결을 요청하면, 몸캠피싱 협박범들이 지인들의 연락처로 동영상을 유포하지 못하도록 기술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또한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유포 매개체를 모두 차단하여 사건 초기에 더 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대응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에서는 협박범들에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대응 서비스와 실시간 모니터링 및 문의가 가능해 눈길을 끈다. 

퍼블소프트 PB EndPoint 기술을 이용해 사기에 대응하여 몸캠피싱 영상이 원천적으로 유출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휴대폰 운영체제를 비롯해 여러 가지 세부적인 사항을 파악한 후 개인의 상황에 맞는 대처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몸캠피싱 피해자가 언제든 문의할 수 있도록 24시간 내내 문의사항을 받고 있다. 오랜 경력을 통해 자체적인 기술을 개발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원천 차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