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45 (금)
'국민클럽비투비' 재고 부담 없는 사업자몰로 호평
상태바
'국민클럽비투비' 재고 부담 없는 사업자몰로 호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6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을 통한 상거래가 활성화되면서 비투비(B2B) 시장도 함께 급성장 하고 있다. 비투비는 기업(business)과 기업(business)이 전자상거래를 하기에 기업간 거래나 기업간 전자상거래라고도 한다.

국민레저산업(주)의 “국민클럽비투비”는 오랜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제조사, 판매사 그리고 고객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온라인 B2B 플랫폼을 만들자는 목표로 출발한 B2B도매 사이트다. 영업관련 사업자만을 위한 도매 사이트로 상품군은 주로 홈쇼핑 인기상품, 공구추천상품, 폐쇄몰이나 복지몰 전용상품, 계절인기상품, 공동구매추천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인기가 많고 가격 경쟁력이 있는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사이트가 사업자나 영업인들을 위한 맞춤형 도매몰이라고 입소문이 나고 있다. 그 이유는 가격 경쟁력이 있는 인기 상품들을 구성하고, 매일 40~50가지의 신상품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며, 반대로 단종상품, 품절상품, 재입고상품, 단가 인상이나 인하상품들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중요한 게 사업자들의 가장 큰 골칫거리인 재고 걱정이 없다는 데 있다. 필요한 수량만큼 주문하면 단 하나의 상품이라도 고객에게 직접 배송 대행이 가능하고 수량에 따라 가격 차이를 두지 않고 최저가로 공급해 가장 무서운 재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리고 담당자별로 업무 카톡을 개설해서 배송, 반품, 환불 등을 신속하게 처리해서 고객 만족, 고객 감동 서비스까지 할 수 있다. 이런 이유들로 국민클럽 비투비는 영업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대한민국 대표 B2B도매사이트로 자리잡고 있다.

사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도매몰 답게 사업자들의 영업 활성화와 이익 창출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돕고 있다. 최근 국내 렌탈 시장이 커지자 국민클럽비투비는 고객사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고급 사은품을 준비해 대량으로 구매하지 않더라도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이 이 고급 사은품에 만족하여 또 다른 구매에 이어지고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회원사들의 가입이 늘고 있을 정도다.

“국민클럽비투비”의 관계자는 “우리 사이트의 운영원칙은 회원가입 절차와 이용에 분명한 등업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즉, 어떤 사업자라해도 운영원칙이나 용도에 맞지 않는 활동을 하면 등업이 불가합니다. 또한 2개월(60일)동안 구매 활동이 없으면 자동으로 가격을 볼 수 없는 일반회원으로 강등시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현재 약 5,000여 사업자 회원사가 이용하고 있는 건 그만큼 사업자들을 위한 맞춤 도매형 비투비사이트이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앞으로 “오랜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철저한 가격 조사를 통해 경쟁력이 뛰어난 상품들만 등록하고 사업하시는 분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재고 문제나 판매 활성화를 위한 사은품 개발 등에 힘써 우리 사이트 이용하시는 분들과 함께 이익 창출에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