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25 (금)
[신간] “네 이름으로 나를 불러줘”...콜 미 바이 유어 네임 출간
상태바
[신간] “네 이름으로 나를 불러줘”...콜 미 바이 유어 네임 출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3 20: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CALL ME BY YOUR NAME)의 원작 소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이 출간됐다.

소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은 안드레 애치먼의 감각적인 언어로 열일곱 살 엘리오와 스물네 살 올리버 두 남자의 사랑을 섬세하게 그려 낸 장편소설이다.

2007년 해외 출간 당시 람다 문학상 게이 소설 부문에서 수상하는 등 세계 언론의 극찬을 받았다. 그리고 10년 후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CALL ME BY YOUR NAME)으로 재탄생되면서 제90회 미국 아카데미상 각색상 수상을 포함한 최우수 작품상, 남우주연상, 음악상(〈Mystery of Love〉) 부문 노미네이트 외에 세계 유수의 영화제 57관왕, 19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다시 한번 신드롬을 일으켰다.

편곡과 피아노 연주, 책이 삶의 전부인 열일곱 소년 엘리오. 여느 해와 같이 이탈리아 작은 마을의 해안가 별장에서 부모님과 함께 여름을 맞이한다. 그의 부모님은 책 출간을 앞두고 원고를 손봐야 하는 젊은 학자들을 초대하곤 하는데, 그해 여름 손님은 “나중에!”라는 낯선 인사말을 하는 스물넷의 미국인 올리버다. 엘리오는 자유분방하면서도 신비한 매력으로 만나는 사람마다 매료시키는 올리버에게 첫눈에 반하고 거침없이 빠져든다. 엘리오와 올리버는 좋아하는 마음을 숨긴 채 묘한 감정을 주고받으며 멈출 수 없는 사랑에 빠져든다.

이 소설을 쓴 안드레 애치먼은 뉴욕대학에서 작문을 공부하고 프린스턴대학에서 프랑스 문학을 가르쳤다. 지금은 작가로 활동하는 한편 뉴욕시립대학 대학원에서 비교문학을 강의하며 가족과 함께 맨해튼에 살고 있다. 1995년 회고록 ‘아웃 오브 이집트(Out of Egypt)’로 화이팅 어워드 논픽션 부문을 수상했고, 1997년 구겐하임 펠로십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2007년 ‘콜 미 바이 유어 네임(Call Me by Your Name)’으로 람다 문학상 게이 소설 부문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