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5 (금)
카스퍼스키랩, 온라인 생활 보호 토탈 시큐리티 솔루션 출시
상태바
카스퍼스키랩, 온라인 생활 보호 토탈 시큐리티 솔루션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5.02.23 14: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라이버시, 금전, 아이디, 데이터 및 자녀 보호는 물론 통합 관리까지
카스퍼스키랩(지사장 이창훈)이 개인 사용자를 위해 윈도우, OS X, 안드로이드 및 iOS 플랫폼을 보호하는 보안 솔루션인 카스퍼스키 토탈 시큐리티 ‘멀티-디바이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스퍼스키 토탈 시큐리티 ‘멀티-디바이스’는 카스퍼스키 퓨어(Kaspersky PURE)의 차기 제품으로 인터넷 사용자들을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고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도록 설계됐다.
 
최근 인터넷 환경이 더욱 복잡해짐에 따라 온라인 보안은 변화하는 위협 환경에 대응하는 차원을 넘어서고 있다. 카스퍼스키랩과 B2B 인터내셔널이 공동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 가정당 평균 5대의 인터넷 접속 디바이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보유 대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 중92%는 중요한 데이터뿐 아니라 사생활 정보까지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보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니키타 셰쇼프(Nikita Shvetsov) 카스퍼스키랩 최고기술책임자는 "IT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인해 인터넷 기반 위협의 스펙트럼이 확장돼 사용자들은 일반 보안 솔루션으로는 더 이상 이에 대응할 수 없게 됐다"라며 "개인 정보, 온라인상의 개인 공간 및 금융 거래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카스퍼스키 토탈 시큐리티 멀티-디바이스와 같이 폭넓은 기능과 툴을 통합한 보안 솔루션의 사용이 필수적이다"라고 말했다.
 
◇위협 보호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네트워크에 따르면, 매일 약 30만 개에 달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전용 악성 프로그램이 등장하고 있다. 구글 안드로이드 역시 마찬가지로 매월 평균 2만 8천 개에 가까운 새로운 악성 파일이 탐지되고 있으며, 애플 OS X관련 악성 소프트웨어의 수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모든 플랫폼 도처에 와이파이를 통한 데이터 탈취나 네트워크 공격 등 사용자를 위협하는 수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카스퍼스키랩 전문가들은 이러한 사이버 위협을 해결하기 위해 컴퓨터와 모바일 디바이스 보호 기술을 끊임없이 향상시키고 있다. 예를 들어 휴리스틱 분석은 의심스러운 행동을 기준으로 새로운 악성코드를 탐지한다. 윈도우 및 OS X 전용 네트워크 공격 차단 기능은 네트워크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 감염이나 데이터 탈취를 예방한다. 윈도우 전용 와이파이 보안 알림 기능은 사용자들이 안전하지 않은 네트워크에 접속을 시도하는 경우 이를 경고한다. 이와 같이 다양한 플랫폼을 위한 카스퍼스키랩 보호 기술의 뛰어난 성능은 여러 독립 성능 평가 기관에 의해 입증됐다.
 
◇프라이버시 보호
조사 결과 인터넷 사용자의 60%가 보유 디바이스를 통한 사생활 감시 가능성을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스퍼스키랩은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술을 개발했다.
 
윈도우 전용의 웹캠 보호 기능은 사용자 몰래 웹캠에 접근하려는 모든 시도를 감시하며, 웹페이지 방문 기록, 다운로드 파일 등 사용 기록을 삭제하는 프라이버시 클리너 기능과 파일을 영구 삭제해 복원을 방지하는 파일 영구 삭제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안드로이드 전용의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을 활용해 보호하기 원하는 특정 연락처와의 통화, 문자메시지 등 커뮤니케이션 기록의 숨김 설정을 이용할 수 있다.
 
◇금전 보호
조사에 따르면 사용자의 43%는 제 3자가 본인의 결제 계좌에 접근하려 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카스퍼스키랩은 사용자들을 이러한 피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윈도우 기반 컴퓨터 및 OS X 전용의 안전 금융 기능을 개발했다.
 
카스퍼스키랩의 안전 금융 솔루션은 인터넷 뱅킹이나 결제 웹사이트가 합법적인 사이트인지 확인해 사이버범죄자들의 사용자 계좌 탈취를 방지한다. 또한, 사용자의 키보드에서 입력되는 데이터를 가로채는 키로거를 차단하기 위한 가상 키보드 기능도 제공한다.
 
안전 금융 기능의 성능은 AV-테스트, MRG 에피타스, Matousec 등 독립 평가기관을 통해 여러 차례 입증됐다.
 
◇아이디 보호
사용자의 36%는 10개가 넘는 온라인 계정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아이디와 패스워드 조합은 사이버 범죄자가 사용자의 중요한 데이터와 온라인 계정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해 사이버 범죄의 타깃이 되고 있다.
 
카스퍼스키 토탈 시큐리티 멀티-디바이스는 카스퍼스키 패스워드 매니저를 함께 제공해 사용자 개인 계정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강력한 패스워드를 생성하며, 이를 암호화해 허용되지 않은 접근으로부터 보호한다. 이 데이터는 윈도우, OS X, 안드로이드, iOS 등 모든 사용자 디바이스에 동기화된다.
 
◇데이터 보호
개인 디바이스에 저장된 정보 중 약 15%는 분실하는 경우 대체가 불가능한 귀중한 정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카스퍼스키랩과 B2B 인터내셔널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일반 컴퓨터 한 대에 저장된 미디어 파일의 가치는 평균 429 달러에 달하며, 데이터 중요도에 따라 가치가 훨씬 높게 평가될 수도 있다.
 
카스퍼스키 토탈 시큐리티 멀티-디바이스는 데이터 백업 기능을 통합해 개인 파일을 보호한다. 백업 데이터는 로컬 또는 네트워크 디스크, FTP서버, 드롭박스 등에 저장된다.
 
카스퍼스키 토탈 시큐리티 멀티-디바이스는 개인정보 유출을 우려하는 58%의 사용자를 위해 기존 안티 바이러스 기능에 추가적으로 안드로이드용 도난방지 기능과 윈도우 PC용 데이터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도난방지 기능은 디바이스를 분실하거나 도난 당했을 때 다른 사용자가 사용하지 못하도록 디바이스 잠금, GPS 위치 추적 및 데이터 삭제 등을 원격으로 실행할 수 있다. 데이터 암호화 기능은 암호로 보호되는 가상 폴더를 생성해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한다.
 
◇자녀 보호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네트워크 사용자의 자녀 보호 기능 통계 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34%의 청소년이 음란물 콘텐츠가 포함된 웹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했으며, 14%는 폭력물, 5%는 약물 관련 사이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카스퍼스키 토탈 시큐리티 멀티-디바이스는 이러한 인터넷 기반 위협으로부터 자녀를 보호한다.
 
윈도우 및 OS X 전용 자녀 보호기능을 통해 부모는 자녀의 인터넷 사용 시간, 애플리케이션 및 컴퓨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어 자녀를 유해한 인터넷 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컴퓨터 중독을 예방한다.
 
◇통합 관리
카스퍼스키 토탈 시큐리티 멀티-디바이스는 마이 카스퍼스키 포털에 통합돼 다양한 디바이스의 보안을 웹에서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털에 계정을 등록하면, 각 기기에 설치된 보안 솔루션의 활성화/만료 날짜, 마지막 검사 시간 및 데이터베이스 상태 등 카스퍼스키랩 솔루션을 사용하는 모든 디바이스 상태를 하나의 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격으로 라이센스를 관리하고, 윈도우 및 OS X 전용 제품 설정을 변경하는 것은 물론, 검사를 실행하고 새로운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하는 작업도 원격으로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