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30 (화)
한국정보인증 싸인오케이, ‘2019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 KISA 원장상 수상
상태바
한국정보인증 싸인오케이, ‘2019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 KISA 원장상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2.26 13: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인증(대표 김상준)의 전자계약 서비스 ‘싸인오케이’가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힐 컨벤션에서 열린 ‘2019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상을 수상했다.

싸인오케이는 기존에 종이로 진행되는 계약과는 다르게 온라인상에서 계약서를 만들고 이메일이나 카카오톡으로 체결하는 전자계약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는 관습적인 계약 문화를 개선하고 전자문서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용방법은 기존 계약 절차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형식이다. 발신인이 계약서 파일을 작성하고 싸인오케이 사이트에서 수신인을 지정해 이메일이나 카카오톡으로 전송한다. 이후 수신인이 문서를 확인하고 서명하면 양쪽 당사자들에게 계약 완료 안내 메일, 카카오 알림톡이 전송된다.

서비스 이용자가 모바일과 PC로 계약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서명할 수 있어 계약 체결 소요 시간을 단축하고, 우편비와 교통비 등 각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따라서 업무 효율화를 추진하는 많은 기업들이 싸인오케이를 통해 전자계약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정보인증 싸인오케이 권재현 팀장은 “현재 금융, 보험,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싸인오케이를 이용 중이며, 다양한 고객사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는 상황인데 앞으로도 전자계약의 대중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