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5 (토)
리디아위밍의 리얼코드, 리얼코인 발행으로 정품 인증 서비스 진행
상태바
리디아위밍의 리얼코드, 리얼코인 발행으로 정품 인증 서비스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26 1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정품인증시장이 관심을 받으며 정품인증플랫폼 리얼코드와 리얼코인이 눈길을 끌고 있다.

중국은 2016년부터 단계적으로 중국내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에 큐알코드 정품인증을 단계적으로 시행해 왔으며, 2020년 1월부터는 모든 제품에 정품인증을 강제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 수출품도 이 같은 적용을 받게 될 것을 대비해 ㈜리디아위밍은 정품인증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중국으로 수출을 하고 있는 업체로부터 눈길을 끌고 있다. 리디아위밍은 리얼코인을 발행하여 수출업체들이 리얼코인으로 정품인증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암호화폐의 시작은 단순히 중앙집권적 구속력과 위조된 거래를 탈피하기 위한 것이 주목적이었다. 그러나 시대적 요구에 따라 4차 산업혁명의 근간으로 자리 잡은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이 사회 전 분야로 확대되면서 암호화폐는 다양한 쓰임새를 갖게 되었다. 수많은 암호화폐들이 생성되고 소멸하는 가운데 정품인증에 사용되는 코인이 자연스럽게 코인업계의 블루칩으로 각광을 받게 되었다.

리디아위밍의 리얼코드는 정품인증 플랫폼으로 암호화폐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를 장려하기 위해 발전된 기술의 정품 인증라벨에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 기능을 융합하여 개발됐다. 이력추적과 정품 인증기술을 갖는 RFID와 NFC 기술은 고비용이라 제약이 많았지만, 리얼코드는 정품 인증라벨에 각각의 제품번호와 비밀번호를 QR코드로 적용함으로써 보안성과 가격 경제적인 면에서 부담을 덜었다는 특징이 있다.

리얼코드는 생산자에게 정품에 대한 경쟁력과 제품에 대한 마케팅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정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도 정당하고 건전한 소비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힘들게 개발하고 생산한 제품들을 보호할 수 있으며 정품인증 과정에 대한 모든 결제를 리얼코인으로 결제하기 때문에 수출업체들에게는 또 다른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리얼코인의 첫 번째 차별화된 강점은 코인을 발행하는 사업적 목표가 명확하다는 것이다. 둘째로는 코인의 가치를 기업의 성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셋째, 지속적 기술향상과 사업영역이 확장으로 투자의 가치를 제고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리얼코인 사용자는 중소수출기업을 중심이며 제한적 일반사용자들이라는 점이다.

즉, 수요자는 일반적인 소비자가 아닌 정품인증 리얼코드 부착 수요의 기업과 제품에 대한 마켓팅을 원하는 기업들이란 점이다. 이는 지금까지 대부분 암호화폐의 수요자가 불특정 개인이란 점과는 확연하게 다른 점이다. 리디아위밍은 국내외 기업과 정품인증 리얼코드 판매를 확장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대중에게 친숙한 이미지 홍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리얼코드가 정품인증이라는 인식을 심기 위해 이미 단계적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큐알코드를 활용한 정품인증 세계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리디아위밍의 리얼코인과 리얼코드가 전셰계의 제품에 부착이 되어 신뢰할 수 있는 사회, 믿을 수 있는 사회로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