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15 (금)
타이거팀아카데미, 모의해킹전문가과정 2기 모집중
상태바
타이거팀아카데미, 모의해킹전문가과정 2기 모집중
  • 길민권
  • 승인 2015.04.15 18: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의해킹 컨설팅 업무에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양성 목표, 5월 29일까지 마감
보안컨설팅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요구되는 교육을 받는 것은 필수적이다. 하지만 기존 IT보안교육 학원 등에서는 이러한 교육을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어왔다. 이에 타이거팀아카데미(대표 황석훈)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과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구축, 모의해킹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2기 수강생을 모집중에 있다.  
 
황석훈 대표는 “모의해킹전문가과정은 모의해킹 컨설팅 업무에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타이거팀아카데미에서 자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입직원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은 문제해결 능력을 겸비한 모의해킹 기술력과 커뮤니케이션 및 문서 작성 능력인 업무능력 그리고 전반적인 보안 기술에 대한 이해 등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모의해커로서 필요한 기술력은 무엇이 있을까. 바로 웹해킹, 모바일앱 진단, 리버싱, 네트워크분석 등이다. 하지만 단기간 내에 이 모든 기술을 제대로 습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에 타이거팀아카데미는 현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기술인  ‘웹해킹’과 ‘모바일앱 진단’에 집중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즉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현실적인 업무에 최적화된 교육을 실시하겠다는 것이다. 이외의 분야에 대해서는 면담을 통해 공부 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해 주고 있다.
 
한편 기술적 역량 강화 이외에도 토론 및 글쓰기 수업 등을 통해 업무역량 강화에도 교육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그리고 기술적 문제해결 능력 강화를 위해 일정 수준 이상의 점수를 취득한 인재를 선별해 2개월간 추가 멘토링 과정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실무능력 강화를 위해 기존 3개였던 테스트 시스템을 8개로 확장했으며 현업에서 실제 사용하는 시스템과 매우 유사하게 구성해 업무에 즉시 적용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과정이 끝났다고 해서 끝이 아니다. 수강생들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시켜 주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수강생 커뮤니티 활성화도 신경을 쓰고 있다. 황 대표는 “수료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서 카페를 개설해 자체 해킹 대회 문제 풀이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지원도 적극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타이거팀아카데미(ttacademy.co.kr) 모의해킹전문가과정 2기 모집은 오는 5월 29일까지며 6월 1일부터 과정이 시작된다. 교육기간은 총 3개월, 이후 선별된 수강생을 대상으로 2개월간 무상으로 멘토링 수업이 진행된다. 타이거팀아카데미는 사전 면접을 통해서 수강생을 뽑고 있어 자신의 역량에 대해서 확신이 없다면 방문면접을 통해서 대응방안을 협의후 결정하면 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