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1:40 (금)
우리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원격교육원 선택 시 '체크포인트'는?
상태바
우리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원격교육원 선택 시 '체크포인트'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02 14: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학점은행제 원격평생교육원 온라인 강의를 활용하여 경영학 학위취득, 사회복지사2급 국가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학습자가 증가하고 있다.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은 학습자들이 교육원을 선택할 때 확인할 체크포인트를 제시한다.

먼저 학점은행제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제도로,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점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교육부 학위 취득을 할 수 있다. 또한 취업 등에 도움이 되는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러한 학점은행제 원격평생교육원의 온라인 강의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고,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질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대학 수업처럼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들도 많이 선호한다. 

여기서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이란 시설, 강사 요건, 운영 실적 등의 수업 환경이 일정 기준 이상임을 교육부로부터 승인을 받은 교육훈련기관을 말한다.

간혹 학점은행제 교육훈련 기관이 아닌 곳에서 유사한 기관 명칭을 사용하여 학습자에게 혼동을 주는 사례가 있어, 학습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하고자 하는 교육훈련기관의 평가인정 여부와 개설과목 등을 반드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우리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시간과 비용, 노력을 헛되이 하지 않으려면, 교육부로부터 평가인정을 받은 기관인지 잘 확인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일반 온라인 강의가 아니라 학점을 인정받는 수업인만큼 저렴하다고 등록했다가 놓치기 쉬운 일정 체크 등의 밀착 관리를 받지 못해 학습자 입장에서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신중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 대상 2018 학점은행제 부문 대상에 선정된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은 효율적인 커리큘럼과 전공별 전문 교수진, 다양한 장학혜택, 100% 온라인 수업에 모바일 수강 출석도 가능하다.

또한 학습자들이 과락없이 수업을 이수할 수 있도록 담당자의 체계적인 학습관리로 학사일정, 출결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학위 취득이나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등 개개인의 목표에 맞는 1:1 맞춤 학습설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의 2020학년도 1학기 개강반은 1월 7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우리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