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45 (토)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카카오톡 대화내용, 첨부파일 복구 등 디지털 포렌식으로 진행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카카오톡 대화내용, 첨부파일 복구 등 디지털 포렌식으로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06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USB, 외장하드 등을 컴퓨터에 연결을 하거나 핸드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저장되어 있는 사진, 동영상,  문서파일을 보고 편집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다양한 저장장치 종류와 편리한 휴대성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노트북, 태블릿 등 여러 형태로도  사용하고 있다.

그 중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메신저를 사용해 본적이 있을 것이다.  라인, 텔레그램, 위챗, 밴드 등 다양한 메신져가 있지만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은 국민메신저라고 불리 우는 카카오톡 이다.  실시간 채팅 기능을 벗어나 보이스톡, 페이스톡 등 다양한 형태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사진, 동영상, 문서파일 전송을 통해  공유는 물론이고 카카오톡 PC버전을 통해 컴퓨터와도 연동이 가능하여 개인용도 뿐만 아니라 회사업무에서도 적극 활용되 고 있다.

하지만 사용량이 늘어나고 중요한 내용들이 많아짐에 따라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카카오톡 대화방 나가기를 하거나 새로운 기기로 변경을 하게 되면 저장되어 있던 대화내용이나 첨부파일의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이 모두 사라지게 된다. 물론 자체적으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기 기능이 있지만 이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이  많고 기간도 한정되어 있어 활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카톡 대화내용을 실수로 삭제를 하였거나, 채팅방 나가기, 핸드폰 교체을 통해 저장된 중요한 내용이나 파일들이 사 라졌을때 다시 되살리기 위해서는 카카오톡복구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

카카오톡복구, 카톡채팅방, 삭제된 카톡내용복구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우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핸드폰 속 메모리에서 삭 제된 데이터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통 엑셀 파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다시 스마트폰으로 저장은 불가능한다 별도로 요청하는 경우 추출된 정보를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경찰서 제출용 확인서나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최근 이혼, 사기, 협박, 성폭행, 집단따돌림 등의 범죄행위에 대해 휴대폰복구 결과물이 결정적인 증거자료로 사용되면서  요청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데이터 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에서는 소비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 항목을 살펴보면 카카오톡 대화내용, 카톡 채팅방, 대화방 복구, 보이스톡 단톡방, 저장기간이 만료된 첨부파일, 삭제 한 메시지 복원 및 핸드폰 사진, 동영상 복구, 연락처, 통화내역, 문자, 음성 복원 등이 있다.

삼성 갤럭시S10, S8, LG G7 등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복구부터 애플 아이폰XS ,XR, 아이폰6 등 아이폰 복원까지 진행하며  폴더폰, 2G폰, 3G폰 등 구형 핸드폰 모델에 대한 작업도 가능하다.  침수, 파손, 실수로 삭제한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 대한 휴대폰복원이 가능하며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부팅 복구 등 특정 모 델에서 자주 발생하는 증상해결도 가능하다.

컴퓨터, 노트북 수리 및 다양한 저장장치에 대한 데이터복구도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컴퓨터 전원불량, 부팅불가, 노트북 화면불량, 사용중 멈춤 증상에 대해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CPU 등 주요 부품의 점검을  통해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하며 데스크톱PC, 아이맥, 맥북 수리 및 윈도우 설치, 포맷, 노트북 액정 교체 등 다양한 관련 업 무를 제공한다.  또한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를 제공하고 블랙박스, CCTV, 보이스레코더에서 사용하는 SD카드, CF카드 복구, USB 메모 리 복원 등도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기업 서버복구 및 구축, 랜섬웨어복구 관련 기술도 가지고 있다.  나스 복구, 소디노키비, 블루크랩 랜섬웨어 복구 및 안티렌섬웨어 설치, 복호화 대행 등 전문성을 요하는 업무도 진행이 가 능하다.

새해를 맞이하여 가격할인 이벤트를 통해 스마트폰, 카카오톡복구, 외장하드복구 등 모든 항목에 대해 공임비용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1월말까지 진행된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전지역에 1:1엔지니어 배정을 통한 무료출장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황에 따라 센터내방, 택배접 수, 원격지원으로도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폰 현장복구 서비스 도입으로 더욱 빠른 처리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원 전문기업 '예스컴'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