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8 23:50 (토)
[2020 보안기업] 에프원시큐리티 “해외서 실질적 매출 기대…미래 성장동력 강화”
상태바
[2020 보안기업] 에프원시큐리티 “해외서 실질적 매출 기대…미래 성장동력 강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1.07 0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호 대표 “해외사업 확대 위한 기반 충분히 확보… IoT·AI·블록체인 등 집중연구”
이대호 에프원시큐리티 대표. 2019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 수상(사진 왼쪽). 2019 KISA 인도네시아 정보보호 상담회(사진 오른쪽)
이대호 에프원시큐리티 대표. 2019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 수상(사진 왼쪽). 2019 KISA 인도네시아 정보보호 상담회(사진 오른쪽)

정보보호 전문서비스 기업 에프원시큐리티(대표 이대호)는 지난해 성장을 기반으로 2020년 컨설팅과 솔루션 분야에서 긍정적인 상황을 이어갈 전망이다. 이 회사는 올해 컨설팅 사업에서 서비스 고객층을 더욱 확대하고 솔루션 사업은 국내·외 우수 파트너 모집과 국가별 맞춤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국내·외에서 실질적으로 솔루션과 서비스 매출이 발생할 수 있는 한 해가 될 전망이며 신규 연구개발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도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다음은 이대호 에프원시큐리티 대표와의 일문일답 내용이다.

◇2019년 에프원시큐리티 성과에 대해

2019년은 매출 및 임직원 규모가 전년 대비 성장했고 2020년에 크게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더욱 다지는 한 해였다. 정보보호 컨설팅 사업 부문은 정보보호 전문서비스 기업으로 지정되어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다. 전문서비스 기업으로 지정 받은 후 공공기관을 포함한 다수의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컨설팅 방법론 및 노하우 등 역량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정보보호 솔루션 사업 부문은 자체 개발한 SECaaS 서비스인 클라우드 통합 웹보안 서비스가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으로 지정되어 다시 한번 기술 경쟁력을 입증 받았다. 이 같이 정보보호 산업 발전, R&D 투자, 일자리 창출 등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에프원시큐리티 컨설팅과 솔루션 사업에 대한 소개

에프원시큐리티는 정보보호 전문컨설팅 서비스와 자체 개발한 웹보안 솔루션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웹 보안 솔루션은 기업의 웹 사이트를 해킹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WebCastle(웹방화벽) △WSFinder(웹쉘 대응 솔루션) △WMDS(웹 악성코드 유포 대응 솔루션) △UWSS(통합 웹보안 서비스)의 4종 제품이다. 특히, UWSS(통합 웹보안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웹방화벽, 웹쉘 대응, 웹 악성코드 유포 대응, 웹 위변조 대응을 하나의 단일 플랫폼에서 합리적인 월임대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웹 보안 솔루션은 고객 환경에 맞춤형으로 온프레미스 또는 SaaS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2020년 사업 전망은 어떤가

2020년은 지난해 단단히 다진 내실을 바탕으로 수확의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웹보안 솔루션이 국내·외 국가에 상표와 특허 출원한 건이 약 30여 종에 이르고 있으며 제품 인증도 다수 보유하게 되었다. 또한 지난해 해외기업 컨설팅 사업 수행 실적과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에 현지 사무소와 현지 인력 채용, 태국‧몽골‧미국 현지 기업과의 업무제휴 체결 등 해외사업 확대를 위한 기반을 충분히 확보했다. 이에 올해는 실질적인 솔루션과 서비스 매출이 발생할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다.

◇2020년 주요 사업에 대한 국내·외 전략과 목표는

국내·외 사업 전략의 기본 방향은 당사가 보유한 정보보호 컨설팅 및 솔루션에 집중하는 것과 신규 연구개발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컨설팅 사업 부문은 서비스 고객층을 더욱 확대하고 솔루션 사업 부문은 국내·외 우수 파트너 모집과 국가별 맞춤 지원에 집중할 것이다. 신규 연구개발 부문은 IoT 허니넷과 IoT 취약점 연구, 인공지능의 보안활용 연구, 블록체인 보안 연구개발 등 새로운 분야로 계속 진입해 올해의 특허출원‧솔루션개발‧기술고도화 등 성과를 지속하는 것이다. 또한 올해 사업 목표 달성 및 임직원 편의 향상을 위해 본사 이전, 영업 및 지원조직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끝으로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보다 오늘의 에프원시큐리티가 있도록 함께해 준 고객사와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창업이래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정보보호 파트너가 되겠다는 기업 비전을 성실하게 지켜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도 초심을 잊지 않고 회사 경영에 임하겠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