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20 (목)
취업 준비중인 취준생을 위한 다양한 자격증…"이런 것도 있었네?"
상태바
취업 준비중인 취준생을 위한 다양한 자격증…"이런 것도 있었네?"
  • 김민희 기자
  • 승인 2020.01.07 05: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요즘 경제가 힘들다.

이처럼과거에 비해 바쁜 사회 속에서 인터넷, 미디어, SNS 등을 통해 손쉽게 남에게 자신을 보일 때 상대적 박탈감마저 높아지고 있는 요즘, 이땅의 많은 취준생들은 자기계발을 하기 위해 노력을 한다.

이런식으로 다양한 취업준비생들이 취업과 졸업, 시험 합격에 도움이되는 가지각색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자기계발을 한다.

업무에서 어떤 실력을 요구하는지, 맡게 될 업무에 연관성이 있는지를 파악하고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후에 자신에게 이점으로 돌아간다.

본인의 전공을 잘 이용해 그쪽 분야의 자격증을 따는 것도 좋고, 또는 기업에서 애초에 필요로하는 자격증을 열심히 따보려 하는 것도 좋다.

다양한 이들이 응시하는 학과별로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 시험, 사회 복지사 자격증 등을 보고 스펙을 올릴 수 있다.

취업길이 전공위주로 직업을 선택할 이유는 없지만그럼에도 대학에서 전공한 쪽의 자격증을 따면 취업해서도 순조로운 업무를 할 수 있다.

다양한 전공이 있지만 먼저 건축학과 학생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전공이 경영학과라면 손해사정사, 공인회계사, 증권분석사 등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국어국문학과 재학중이라면논술지도사나 사서가 있다.기계과 같은 경우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좋다.

아울러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 학생이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을 취득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무역학과 같은 경우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와 함께 토익, 토플 등 점수를 따는 방법이 있다.

법학과 같은 경우 로스쿨도 중요다만 법무사, 공인중개사, 세무사 등을 취득하는 것이 좋다.

식품영양학과에 재학중이라면 영양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여러가지 조리사 자격증 등이 따면 좋은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정보관리기술사,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등 학과별로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은 많으니 본인이 도움이되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굳이 사회복지사가 전공이 아니더라도 최근 많은 이들이 준비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

여러 분야에 실용성이 높은 취업 자격증 중 하나인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오랜시간 경력단절 된 여성들이나 창업을 원하거나 복지관을 설립하려는 자들이 많이 준비하는 자격증이다.

이어 사회복지사자격증을 따기위해서는 사회복지 필수 과목 이수 후 120시간의 실습을 수료하면 취득가능하다.

다만 만약 본인이 고졸 학력이라면 필수과목을 이수하고 추가적으로 수업을 더 들어서 학위 취득 후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