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8 03:20 (월)
숭실사이버대 실용외국어학과, 실용영어전공 종강식 개최
상태바
숭실사이버대 실용외국어학과, 실용영어전공 종강식 개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09 1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실용외국어학과(학과장 박영희)는 지난달 26일 숭실사이버대 종로캠퍼스에서 실용영어전공의 종강 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종강식에는 재학생과 동문 선배들이 함께 참석했다. 재학생과 동문들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식사와 담소를 나눴으며 2020학년도에 학과를 위해 봉사할 새 임원단을 선출하는 등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상도 실용영어전공 주임교수는 “종강식에 참석해준 임원진과 학우들 모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하나되는 친교와 화합의 시간이었다”라며 “우리 학과는 국제학부 소속 학과로 실용영어전공과 중국어문화전공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다. 앞으로도 온라인 수업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특강과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학생들간 상호교류와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숭실사이버대 실용외국어학과의 실용영어전공은 기초에서 심화까지 단계별로 개설된 실용영어과정과 TESOL, 어린이영어, 선교영어 등의 심화과정, 영문학, 언어학, 스토리텔링, 비즈니스영어와 관련된 교과목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 교과목 이수 시 영어지도사 자격증(민간등록 자격증, 등록번호: 2013-2213), 본교 총장명의 수료증(어린이영어지도사 과정,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 과정) 취득이 가능하며 사설 외국어 학원, 일반 기업체, 해외 선교 현장 등에서 영어 전문 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다.

중국언어문화전공에서는 중국어에 능통하고 중국어 교수 능력을 갖추며 중국 문화를 깊이 이해함으로써 중국과의 교류에서 선도적인 역할에서 나아가 우리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중국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실용중국어 과정과 중국문화 과정 두 분야로 구성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교과목 이수후에는 문학사 학위, 어린이 중국어 지도사 자격증(민간등록 자격증, 등록번호: 2014-6180)과 어린이 한자 지도사 자격증(민간등록 자격증, 등록번호: 2014-0925) 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숭실사이버대는 실용외국어학과를 롯한 23개 학과의 원서접수를 진행중이다. 지원서 작성 및 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접수기한은 1월 10일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