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0:05 (수)
활개치는 몸캠피싱··· 보안업체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피해접수 즉시 대응
상태바
활개치는 몸캠피싱··· 보안업체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피해접수 즉시 대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0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년대 중반부터 활발하게 개발된 모바일 메신저들은 다양한 개발사들이 출시 및 서비스하고 있다. 이용자의 숫자들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하였고 최근에는 영상전화나 음성메세지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인증할 시 PC와 연동도 가능하다. 

기업에서도 업무 전반에 걸쳐 이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최근에는 일상생활부터 업무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 활약을 거듭하고 있다. 이 때문에 이용자들을 노리는 범죄들도 점차 생겨나기 시작해 주의가 필요하다. 몸캠피싱(라인 영섹 대처, 라인 영섹 사기,라인 영색 삭제, 라인 영섹 유출, 라인 영섹 유포)이 대표적인 범죄 중 하나로 수 차례에 걸쳐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몸캠피씽 피해의 위협에서 완전하게 벗어나기 위해서는 영상을 삭제하거나 유포경로를 모두 차단해야 하는데, 이는 개인에게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IT보안회사를 이용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는 다년간 구축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퍼블소프트는 시시각각 피해자를 위협하는 범죄의 위협을 자체 개발한 PB EndPoint 기술로 해결하고 있다. 또, 24시간 대응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 및 실시간 문의가 가능해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EndPoint기술은 몸캠피싱(영통 유출, 영통 유포, 영통 피싱, 영통 피씽, 영통 해킹)유포를 완전 차단하며 영상을 모두 확보해 제거한다.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유포 매개체를 모두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다.”라며 “보다 자세한 사항들은 당사가 운영 중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