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10 (목)
몸캠피싱 해결사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특화 기술 및 시스템 구축
상태바
몸캠피싱 해결사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특화 기술 및 시스템 구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3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싱(영상통화 피씽, 영상통화 해결, 영상통화 해킹, 영상통화 협박, 영섹 녹화)은 다른 범죄들에 비해 발생되는 건수는 작다. 하지만 피해가 발생했을 때 얻게 되는 물질적인 피해와 정신적인 피해는 다른 범죄의 이상이다. 

수법은 피해자에게 접근해 영상통화를 접근하고 통화에 성공할 경우 피해자가 알몸이나 신체의 일부분을 드러내도록 유도하고 녹화를 진행한다. 동시에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심어 

순순히 요구에 응하는 피해자가 많은데, 대다수의 사례들이 장기간에 걸쳐 돈을 요구하는 피의자의 요구에 응하지 못해 결국 유출로 이어졌던 사례들이 많다. 이 때문에 요구에 응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할 수 있다.

몸캠피싱 피해를 입었다면 개인이 문제를 해결하려 해서는 안 되며, 경찰에 알리고 보안회사나 전문가를 찾아 전문적인 기술을 제공 받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는 PB EndPoint 기술을 사용해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퍼블소프트가 보유 중인 PB EndPoint 기술은 휴대폰 운영체제를 비롯해 여러 가지 세부적인 사항을 파악한 후 개인의 상황에 맞는 해결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24시간 유포 방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몸캠피씽(영상통화 사기, 영상통화 삭제, 영상통화 유출, 영상통화 유포, 영상통화 피싱)에 당하였을 때에는 전문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를 찾아야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지속적으로 솔루션 개발 및 보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