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20 (목)
몸캠피싱 막는 보안회사 ‘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자 대상 24시간 무료상담 지원
상태바
몸캠피싱 막는 보안회사 ‘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자 대상 24시간 무료상담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4 1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 해킹을 통한 범죄가 끊이질 않고 있다. 주로 해킹으로 얻은 데이터를 빌미로 협박하는 형태다. 예를 들어, 피해자의 사진과 관계없는 사진을 합성해 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하여 돈을 뜯어내거나 피해자의 개인적인 사진이나 영상 또는 대화내용 등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등 수법과 방식은 다양하다.

이렇게 휴대전화 해킹을 이용한 협박 수법 중에는 남성을 상대로 성적 호기심을 자극하여 금전을 갈취하는 ‘몸캠피싱’ 수법이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몸캠피씽은 각종 채팅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피해대상을 물색하고 화상채팅에서의 음란 행위를 유도한 뒤, 이를 촬영하여 영상을 빌미로 협박, 돈을 뜯어내는 수법이다.

특히 그 과정에서 범죄일당은 악성코드를 공격을 시도해 피해자의 휴대전화 연락처 목록을 해킹하고, 이를 협박에 이용한다. 이렇게 해킹 수법을 이용해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하기 때문에 피해자는 협박범의 요구나 협박에 응할 수밖에 없다.

몸캠피싱은 모르는 사람과의 대화로부터 시작되므로 이를 주의하면 당할 일이 거의 없다. 그렇지만 만약 호기심이 피해로 이어졌을 경우에는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속히 경찰에 알려 보호를 요청하고, 악성코드를 상세히 분석하여 그에 맞는 대응방안을 제시해줄 수 있는 보안업체를 찾아 유포를 차단, 영상과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 및 삭제하는 등의 발 빠른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하다.

현재 보안 업체 시큐어앱에서는 24시간 긴급신고센터를 구축하고 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불철주야 신고를 접수 받아 사건해결에 나서고 있다. 

시큐어앱의 보안팀은 IT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시간대별로 충분한 인원이 배치돼 있어 지체없이 악성 금융범죄에 대응을 하고 있다.

‘시큐어앱’ 관계자는 “범죄일당은 보호해줘야 하는 대상인 청소년들까지도 범죄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며 “금융 사기를 완벽 차단하고 피해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큐어앱은 현재 사이버 성범죄에 당한 피해자들을 신속하게 구제하기 위한 365일 24시간 긴급신고센터를 운영하며 어느 시간대에도 피해자를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