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40 (금)
[신간] 일과 사랑, 삶을 변화시키는 행운의 과학 ‘나는 오늘도 행운을 준비한다’ 출간
상태바
[신간] 일과 사랑, 삶을 변화시키는 행운의 과학 ‘나는 오늘도 행운을 준비한다’ 출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3 2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운은 사랑, 일, 건강, 행복, 가족 관계 등 모든 문제를 좌우한다. 요즘 같은 초경쟁사회에서 재능과 능력은 두말할 것 없이 중요하지만, 스스로 행운아로 만드는 법 또한 알아야 한다.

신간 ‘나는 오늘도 행운을 준비한다’는 놀랍고도 심도 깊은 이야기를 독자에게 들려주고, 일상의 행운 뒤에 숨겨진 과학을 파헤쳐보고자 한다. 행운을 잡으려면 수동적으로 가만히 기다리기만 해서는 안된다. 행운을 만들려면 행동해야 한다. 그 역학을 이해한다면 당신도 자신만의 행운을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진정한 사랑을 찾는 일에서부터 커리어 성공에 이르기까지 삶의 모든 영역에 행운이 얼마나 침투해있고 영향력을 발휘하는지 알아보는 것을 중점으로 한다. 기본적인 원칙부터 복잡한 원칙 순으로 행운의 과학을 살펴보고, 일상을 좌우하는 행운의 놀라운 요소들을 밝힌다. 어디에 살고, 누구와 이야기를 나누고, 무엇을 추구하며 사는지 등 개인의 행동이 행운의 토대를 어떻게 결정하는지도 알려준다. 독자들은 왜 어떤 사람은 특별히 더 많은 기회와 선택권을 가지는지, 운 좋은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위대한 과학자 루이 파스퇴르는 “행운은 준비된 사람에게 주어진다”고 말했지만 준비가 어떤 것인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이 책의 저자 제니스 캐플런과 바나비 마쉬가 이러한 공백을 메우고자, 행운이 어디로부터 오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그런 행운을 만들 수 있는지 알려준다.

이 책의 저자인 제니스 캐플런(Janice Kaplan)은 뉴욕 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이자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인 감사하면 달라지는 것들을 포함한 책 열두 권의 저자(또는 공저자). 그녀는 미국 전역에서 강의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뉴욕에 있는 집과 코네티컷 켄트에 있는 집을 오가며 생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