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0 (금)
예인실용음악학원 광주드림스타트 교육기관으로 지역발전에 이바지해
상태바
예인실용음악학원 광주드림스타트 교육기관으로 지역발전에 이바지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6 14: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대중음악은 여러가지 장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어린시절에 음악에 대한 관심이나 감각은 타고나야 하는 것이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그런 것이 요즘에도 적용이 되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인 사람들도 노력을 통해서 좋은 실력을 가질수있으며 음악적인 재능 역시 그러한 면에서 일맥상통한다.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 음악을 배우고자 하는 곳이 요즘에는 인기있다. 자기개발을 위한 것은 물론이고 음악적인 직업을 가지고자 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은 물론 여러가지 취미생활을 위해서 광주실용음악학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광주예인실용음악학원은 그중에서도 2015년부터 광주광역시 남구청으로부터 드림스타트 지원 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현재까지 운영이 되고 있는 곳이다. 드림스타트는 국가주도의 선진 아동복지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건강, 보육, 교육, 복지를 통합한 전문적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인실용음악학원은 이에 대한 일환으로 기타, 베이스, 피아노, 드럼 등 다양한 악기를 아이들에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밴드를 구성하여 교육을 하고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도는 높으며 아이들 역시 수업에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그 외에도 학교 교육복지프로그램에도 출강함으로써 지역 행사 공연 및 봉사활동에도 참여함으로써 지역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예인실용음악학원 관계자는 " 지역의 발전과 아이들의 음악적 재능의 발견, 음악을 통한 정서발달과 교감에 도움이 되며 긍정적인 성격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다"라고 이야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