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8 15:20 (금)
온라인 폐쇄몰 특가닷컴, 명절선물세트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눈길
상태바
온라인 폐쇄몰 특가닷컴, 명절선물세트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6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쇄몰은 폐쇄된 공간, 제한된 공간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로 복지몰이라고도 불린다. 공무원인 경우 공무원 연금매장, 기업 혹은 해당 특수직종에 속한 사람들은 속해있는 단체가 사용하는 매장이 폐쇄몰이다. 주로 단체의 복지를 위해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폐쇄몰의 제한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쇼핑몰의 특징을 겸비하면서 특정 단체에 소속되지 않아도 이용 가능한 곳이 있는데, 바로 특가닷컴이다.

특가닷컴은 다른 폐쇄몰과는 다르게 프리미엄 회원제로 운영을 하고 있다. 유료가입 시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최대 90% 저렴한 가격에 9만 가지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생활, 식품, 가전부터 건강식품, 여행사 패키지, 렌트카, 상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1년 내내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가닷컴은 폐쇄몰인 만큼 일반쇼핑몰과 다른 유통구조로 되어 있다. 일반쇼핑몰은 도매에서 소매, 유통과 쇼핑몰 광고를 통해서 소비자에게 판매하지만 특가닷컴은 도매에서 바로 특가닷컴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되기 때문에 중간유통비로 드는 비용이 거의 없다. 이런 특징으로 인해 최소한의 마진만 남기고 판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최근 명절이 다가오면서 설선물세트, 명절선물세트를 찾는 사람이 많은데, 특가닷컴을 이용하면 최대 9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하지만 이렇게 특정 시즌 때만 할인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365일 인터넷 최저가 대비 더 낮은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공급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하기 때문에 광고 지출, 판매 수수료, 유통비용이 없어 언제나 특가로 제공된다. 게다가 판매하는 상품의 수는 약 9만 가지로 다양한 상품들이 제공되고 있기에 폭넓은 쇼핑이 가능하다.

특가닷컴은 프리미엄 회원제 유료쇼핑몰로 연회원권이 있어야 구매 가능한 폐쇄몰로 일반인은 접하는 게 불가능하고 구매는 더더욱 불가능하다. 대신 1년 연회비를 내면 특가닷컴의 다양한 상품들이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른 쇼핑몰과 달리 1년 연회비를 내야 한다면 꺼리는 사람들이 있지만, 상품의 할인된 금액을 고려한다면 연회비 복구가 가능하기에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특가닷컴 관계자는 “특가닷컴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분들은 연회비를 내는 것에 주춤하지만, 회원가입 시 제공되는 포인트와 할인 금액을 보고 연회비를 낸 그 이상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이용 고객분들은 매우 만족하고 계신다”며 “추천인 기능을 이용하면 지인 추천만 해도 일정 금액의 포인트가 쌓이고, 상품을 몇 번 구매하면 바로 포인트가 쌓여 복구가 된다. 또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정회원 기간이 연장되기 때문에 사실상 연회비 결제 한 번으로 반영구적으로 회원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이다”라고 내용을 전하기도 했다.

이에 연이어서 “예를 들면 최근 인기리에 판매되는 공기청정기가 인터넷 최저가로 20만 원대에서 검색되지만 특가닷컴에서는 14만 원대로 구매가 가능하다. 더 다양한 제품이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고객들을 위해 PC뿐만 아니라 어플(앱)을 사용하여 모바일로 쇼핑이 가능하게끔 구현하였다. 또한 회원가입 시 추천인제도, 포인트 자동획득을 활용하여 포인트를 획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외 이용 고객들에게 좋은 혜택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