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09:35 (목)
늘어나고 있는 선천성 기형, 태아 보험에서 보장 받으려면
상태바
늘어나고 있는 선천성 기형, 태아 보험에서 보장 받으려면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6.12 20: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최근 여성들의 늦은 결혼에 의한 고령 출산, 환경적인 요인 등으로 태아의 건강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실제로 건강보험공단의 연도별 0세 선천기형 진료 인원을 살펴보면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1가구당 1자녀로 출산수가 줄어든 요즘에는 태아의 건강에 대해 관심을 더 기울어야 할 때이다.
 
그래서 이를 대비하기 위해 최근 태아 보험 가입자가 늘고 있는데 선천기형아의 수술비, 입원일당 등을 보장해주고 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면 올바른 태아 보험 가입요령은 무엇일까?
 
먼저 태아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가입 시기를 유념해야 하는데 보통 어린이 보험에 태아 특약을 추가한 형태여서 임신 16주에서 22주 내에 가입을 하지 않으면 태아에 관련한 보장은 받기 어렵다. 그리고 태아 보험은 성별이나 이름이 불분명한 태아를 피보험자로 가입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아이가 출생 후 보험 증권상에 태아 등재를 통해 정확하게 피보험자를 확정지어야 하니 꼼꼼한 가입절차를 숙지해야 한다.
 
그리고 태아 보험은 아이의 상해, 질병을 보장받을 수 있는 손해보험사 상품과 소아암, 백혈병, 악성빈혈 등 치료비용이 큰 질병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생명보험사 상품으로 구분되는데 이를 함께 가입하는 패키지를 이용한다면 넓게 보장을 받기가 유리하다.
 
그러나 태아 보험료가 다소 부담이 된다면 먼저 손해보험사 상품을 가입하는 게 좋다. 태아 및 어린이가 성인에 비해 상해나 질병, 사고가 많아 보험금 청구가 잦은 편이므로 태아 어린이 실비보험을 먼저 가입하여 보장받도록 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하면 보험료 부담을 추가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자녀가 두 명 이상이라면 환급형, 순수형으로 나누어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요즘 소아암이 매년 발병률이 늘고 있는데 평균 치료비가 5천만 원 이상 들어 가계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아이를 간병하게 되면 경제 활동 자체가 힘들어지니 만일 가입하고자 한다면 이에 대한 진단비는 든든하게 설정해두는 것이 좋다.
 
이외에 태아 어린이 보험에서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납치, 폭력, 유괴에 대한 보장도 특약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으니 자녀에게 필요한 보장을 고려해서 전문가와 상담 후 추가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가입 전 상품별  꼼꼼한 비교가 필수이기 때문에 적어도 3가지 이상의 상품을 두고 견적을 내는 것이 중요하며 최근에는 어린이 태아 어린이 보험 비교 견적 사이트(teabigyo.com/care-kids82.php)를 이용해 보험료와 보장 금액에 따른 차이 및 순위를 살펴보고 가입할 수 있으니 이를 잘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