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30 (화)
[화제의 법조인_유앤리 법률사무소] 천안형사전문변호사를 필두로 한 5인 변호사팀과 심리상담사의 전에 없던 체계로 주목
상태바
[화제의 법조인_유앤리 법률사무소] 천안형사전문변호사를 필두로 한 5인 변호사팀과 심리상담사의 전에 없던 체계로 주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20 18: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면서 법원 앞에 설 확률은 얼마나 될까. 교통사고, 사기, 횡령, 학교폭력, 성추행과 몰래카메라범죄 등 성범죄까지. 대부분 고개를 젓는, 쉽게 예상하기 어려운 사건들. 의외로 우리 주변에서 각종 형사사건에 연루되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관계와 관계가 얽혀 만들어진 사회 구성원으로 살면서 오롯이 혼자, 계획대로만 살기 어려운 세상. 인생길에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는 일은 의외로 많다. 

하지만 수사 단계부터 법원 소송에 이르기까지. 처음 맞닥뜨리는 상황이라도 의연하게 대응해야 본인의 억울함을 관철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물론 형사소송에 특화된 법률 조력자가 필요한데, 여기 천안형사변호사, 천안성범죄변호사 등 변호사 5인과 심리상담사가 한 팀을 이뤄 체계적인 법률 솔루션을 제안하여 주목받는 법률사무소가 있다.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청 앞 유앤리 천안법률사무소가 바로 그 곳. 

성공사례가 증명하는 유앤리법률사무소의 저력, 천안변호사상담부터 사안별 해결 솔루션 설계까지

유앤리 법률사무소 천안변호사팀은 대한변호사협회 인증 형사전문변호사로 등록한 강윤석 대표 변호사를 비롯해 각 분야에 정평이 난 변호사들과 의뢰인의 마음을 치유하고 원활한 소통을 통해 실질 조력을 제안하기 위한 심리상담사가 한 팀을 이뤄 복합적인 의견을 종합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설계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천안에서 독특한 법률 시스템 체계를 구축하여 상담부터 많은 의뢰인들이 찾는 유앤리 법률사무소. 대전, 아산 지역을 아우르는 유앤리법률사무소는 형사사건에 특화되어 있으며, 그 명성은 승소 사례로 증명한다. 

실제로 천안지방법원 앞에 위치한 유앤리 법률사무소에서는 천안성범죄처벌, 교통사고, 음주 뺑소니 등 다양한 형사사건을 수임하여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일례로 유앤리 천안강제추행변호사가 직접 수임한 사건으로 안마방 강제추행 사안이 있었다. 안마방에 들른 의뢰인은 안마 업소 직원을 추행한 사실이 없었다고 주장했지만, 의뢰인의 결백을 입증할 증거자료가 부족한 상황. 더구나 의뢰인은 섣부르게 합의를 제안. 상황은 피해자에게 유리한 상황이었다. 

강윤석 천안형사전문변호사는 “해당 사안에서 유앤리법률사무소 변호사팀은 당시 상황과 제3자 진술 등, 여러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고 체계적인 대안을 마련하여 적용했다”며 “이에 피해자와 의뢰인 사이의 말다툼이 있었으며, 앙심을 품은 피해자가 강제추행 신고를 했다는 정황 및 증거를 확보. 의뢰인을 적극 방어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결과적으로 검사는 유앤리 천안변호사팀의 의견과 주장을 받아들였고, 의뢰인에게는 증거불충분으로 인한 강제추행 혐의 없음 처분을 내렸다. 해당 사안에 대해 유지혜 천안성범죄변호사는 “성범죄 사건의 경우 단순히 사건에 연루된 사실만으로 생활에 피해가 가는 경우도 많고, 피해자 입장에서 수사가 진행되는 경우가 있어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면서 “객관적인 증거를 확보하기 어렵다면 정황상 증거와 변론, 최신 판례와 형사전문변호사의 법률 노하우가 관건”이라고 강조한다. 
 
‘끈끈한 신뢰와 협력부터 실질적 성과’ 천안법원 앞 유앤리 법률사무소를 거쳐 가는 이유

천안 지역은 물론 아산, 대전지역에서도 널리 알려진 유앤리 법률사무소. 그 명성에 대해 이지원 천안변호사는 “천안지원 앞 법률사무소 중에서도 특출한 유앤리 법률사무소의 승소 성과는 실력을 기본으로 갖춘 변호사팀의 ‘진정성’이라고 자부한다”며 “법률 상담부터 의뢰인 마음에 공감하며, 객관적 상황 분석 후 솔루션을 제시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으며, 추진력 있게 소송을 진행하는 게 노하우”라고 설명한다.  

실제로 유앤리법률사무소는 상담에 신중하게, 오랜 시간 동안 공을 들인다. 의뢰인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공감하며, 의뢰인이 꺼리는 부분이 있다면 심리 상담 시스템을 통해 편안하게 대화를 이어간다. 공감, 이해를 기본으로 의뢰인과 신뢰를 쌓은 후 결단력 있는 솔루션 제안 후 본격적으로 소송을 이어간다. 

강윤석 천안형사전문변호사는 “앞 선 강제추행죄 사례는 물론 음주 뺑소니, 사기 등 유앤리법률사무소에서 수임하고 승소한 형사사건들만 봐도, 변호사와 의뢰인 간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며 “공감을 기반으로 한 섬세한 상담 시스템, 각 분야에 노하우를 지닌 변호사팀 구성, 경험과 실력 있는 변호사의 유연한 대응책 제시까지. 유앤리 법률사무소가 여기까지 오게 된 이유”라고 말한다. 

한편 형사전문변호사, 성범죄, 교통사고, 학교폭력변호사가 상주하는 유앤리 천안법률사무소 강윤석 대표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 인증 형사전문변호사, 이혼전문변호사다. 대한변호사협회 청년변호사 특별위원회 위원, 정성세무회계그룹 자문변호사, 대구지방법원 김천지원 민사 · 가사 조정위원, 우리은행 근무 등 다양한 법률 이력을 지니고 있다. 강윤석 변호사를 포함한 5인 변호사와 심리상담사가 상주하는 유앤리 법률사무소는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천안법원 앞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