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2 22:20 (금)
로그인네트웍, 중기부 ‘K-비대면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상태바
로그인네트웍, 중기부 ‘K-비대면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2.25 2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입시스템 지비티에스와 연동...수출입 통관과 물류 업무 혁신 기대

수출입 통관 물류솔루션 개발기업인 로그인네트웍(대표 김정민)이 중소벤처기업부의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수출입 및 통관, 물류 관련 솔루션 도입 희망 기업은 로그인네트웍의 서비스를 10%의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나머지 90%는 정부에서 최대 360만원까지 무상 지원받을 수 있다.

로그인네트웍은 수출입 및 통관, 물류 부문 솔루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자체 개발한 통합배차관제솔루션 플라이카고(FLYcargo)와 통합인보이스 관리 솔루션 마이인보이스(myinvoice), 수출입통관 통합지원시스템 플라이패스(FLYPass)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통관-운송 등 수출입이 필요한 중소기업들은 정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를 활용해 로그인네트웍과 함께 관계사인 지비티에스(GBTS) 시스템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화주기업의 통관과 운송 업무를 수행하는 관세사와 운송사는 로그인네트웍에서 공급하는 플라이패스(FLY PASS) 및 플라이카고(FLY CARGO)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고, 수출입 물동량이 많은 화주기업과 포워더의 경우 관계사인 지비티에스의 수출입시스템인 GBTS를 이용하면 된다.

정부는 최근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 서비스 지원을 통한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비대면 서비스 분야를 육성하기 위해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수요기업 6만여개 사를 모집하고 있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수요기업에 선정되면 최대 360만원까지 바우처가 지급된다. 선정된 기업은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 등록된 자사와 관계있는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로그인네트웍 김정민 대표는 “화주용 마이인보이스, 관세사용 플라이패스, 운송사용 플라이카고 서비스와 화주 및 포워더 기업용인 GBTS 와 유기적 운용이 가능해 아날로그 업무에 의존해왔던 수출입 통관과 물류분야 업무가 획기적으로 전환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