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9 04:05 (금)
B2B SaaS 스타트업 엑소스피어랩스, 기업 전용 무료 백신 제공
상태바
B2B SaaS 스타트업 엑소스피어랩스, 기업 전용 무료 백신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5.17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결과 협업이 많아진 개방된 업무환경, PC보안은 예전보다 더 중요해져

B2B SaaS 스타트업 엑소스피어랩스(대표 박상호)는 PC보안이 취약한 중소기업을 위해 PC백신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PC백신은 개인용만 무료로 존재해왔다. 엑소스피어 무료백신은 기업당 50PC까지 설치 가능하다. PC에 설치하는 백신 에이전트에는 악성코드 실시간 감시, 악성URL차단, 랜섬웨어 방지 같은 기본 백신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백신엔진은 글로벌 기업 아비라(Avira)의 엔진을 사용한다.

기업전용인 만큼 사내 PC보안을 관리할 수 있는 웹 기반의 관리자 페이지도 함께 제공된다. 백신 프로그램 배포, 악성코드 예약 검사 및 예외경로 설정 같은 백신 운영정책 설정 기능과 업무 파일에 대한 업로드 트래픽 정보를 포함한다.

업무 파일 업로드 트래픽 정보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파일 첨부 건수, 업로드 트래픽이 많은 PC이름, 업로드 트래픽 많은 애플리케이션 정보로 구성된다. 해당 정보는 원격근무 등 갑작스러운 비대면 업무환경 전환으로 개방된 업무환경에 놓인 기업들이 사내 업무파일에 대한 보안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목적이 있다.

엑소스피어랩스 박상호 대표는 "무료백신으로 제공되는 기능은 엑소스피어 서비스의 일부다”라며 “엑소스피어랩스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올인원 PC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생산성이 저하될 수 있는 선통제방식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보안가시성을 먼저 확보한 후 사고가 나기 전 골든타임 내에 조치할 수 있도록 고객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엑소스피어는 1,900 개 이상의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서 사용 중이며, 기업용 무료백신은 엑소스피어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