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9 09:05 (토)
다올티에스, 델테크놀로지스와 OEM 비즈니스 총판계약 체결
상태바
다올티에스, 델테크놀로지스와 OEM 비즈니스 총판계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5.17 17: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테크놀로지스의 총판사인 IT 전문기업 다올티에스가 델테크놀로지스와 OEM 비즈니스 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올티에스는 델테크놀로지스와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장비, 워크스테이션 등 커머셜 제품군과 데스크톱, 디스플레이, 악세서리 등 컨슈머용 제품군에 대한 총판계약에 이어 이번에 OEM 비즈니스 총판계약까지 체결함으로써 커머셜&컨슈머는 물론, OEM비즈니스까지 전 영역에 대한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OEM은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을 의미하는 것으로, 특정 업체의 제품생산을 대신해주는 형태의 비즈니스다. 이번 계약으로 여러 여건상 서버,스토리지등과 같은 하드웨어 제조 시설을 갖추기 어려운 국내 IT 솔루션 업체들이 OEM 비즈니스를 통해 자사 솔루션들을 하드웨어와 함께 자사 브랜드의 어플라이언스로 제공할 수 있어 국내 IT 솔루션 업체들은 브랜드의 통일성과 함께 보다 신뢰성 있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올티에스 홍정화 대표는 “다올티에스는 델테크놀로지스의 대표 총판사로서 이번 OEM 계약을 계기로 델과 함께 국내 IT솔루션 기업들의 사업 확대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라며 “특히 국내 기업들이 클라우드,AI, 디지털전환 등으로 산업 전반이 재편되는 트렌드를 주도하는 데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올티에스는 이미 올해 초부터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업체인 드림시스를 포함하여 AI, 보안, 클라우드 등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 업체들과 파트너 계약을 통해 OEM 총판 비즈니스를 준비해 왔다. 또한 OEM 비즈니스 성장을 2021년 주요사업 전략 중 하나로 삼고 지속적인 파트너 발굴을 위한 과감한 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