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8 05:35 (화)
한국SW산업협회, ‘현대IT&E 채용확정형 SW개발자 양성과정’ 2기 입학식 개최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 ‘현대IT&E 채용확정형 SW개발자 양성과정’ 2기 입학식 개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7.29 2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IT&E 채용확정형 SW개발자 양성과정‘ 2기 입학식 단체사진(사진 제공-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현대IT&E 채용확정형 SW개발자 양성과정‘ 2기 입학식 단체사진(사진 제공-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SW산업협회(회장 조준희, 이하 협회)가 28일 송파구 협회 교육장에서 ‘현대IT&E 채용확정형 SW개발자 양성과정’ 2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현대IT&E와 협회가 협업하여 설계한 채용확정형 교육이다. 교육생 선발부터 현대IT&E가 참여하고, 실무에서 활용되는 역량 및 기술을 커리큘럼으로 구성하고 교육하며, 실무 특강 및 기업 멘토 프로그램 등이 추진된다. 본 과정을 수료한 수료생 중 50% 이상은 현대IT&E에서 채용한다.

현대IT&E와 협회는 지난 15일 상반기 1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수료식을 가진 바 있다. 1기 수료생 중 85%가 입사 확정이 되었으며, 참여기업-협회-교육생 모두가 만족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는 후문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하여 기업주도성이 강화되며, 청년취업 미스매칭 및 기업재교육 비용 절감 등 참여기업-교육생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사례이다.

금번 교육과정의 선발 면접에서 20: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22명의 교육생들은 자바(JAVA) 프로그래밍 언어 기본 및 활용, 데이터 모델링, 스프링프레임워크 등의 이론과 실습 교육이 포함된 840시간의 커리큘럼을 수행 할 예정이다. 해당 커리큘럼은 현대IT&E의 신입사원이 갖추어야 할 필수 기술요소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실무에 즉시 투입가능한 수준의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과정은 정규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현대백화점 그룹사별 현직 전문가 특강을 통해 기본 직무교육 및 인프라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중간 프로젝트 및 최종 프로젝트 수행 시, 필요한 데이터를 현대IT&E에서 직접 제공하고 부서별 실무자 멘토 지원 등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날 입학식에는 현대IT&E 및 협회 관계자, 교육생, 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및 기관 소개, 교육 취지, 수강안내, 커리큘럼, 수료 후 채용절차 등을 주제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협회 조영훈 실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현대IT&E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우수한 신입사원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나아가 회원사 중심의 채용확정형 과정 확대를 통해 실무 교육이 채용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와 관련해 강의장 및 사무국 내 감염병 예방 및 확진자(의사환자)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해 질병관리본부의 지침에 기반한 자체 대응 매뉴얼을 만들어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강의장 입실 전 교육생 체온 체크, 건강 상태 질문서 작성, 강의장 소독을 실시하며, 교육 중에는 비말 차단 및 거리두기를 위해 아크릴으로 제작된 가림막을 설치하였다. 이외에도 점심시간 및 종료 시 강의장 소독을 추가로 실시하며, 건강관리기록부 관리, 손 소독제 비치 등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과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