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8 10:30 (토)
KISIA, 정보보호 인식 제고 위해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 진행
상태바
KISIA, 정보보호 인식 제고 위해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7.30 16: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긴 정보도 다시 한 번 보호하자’... 정보보호 중요성 강조
KISIA, 정보보호 인식 제고 위해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 진행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이동범)는 전 국민의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를 오는 3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는 정보의 자물쇠를 표현하는 손동작과 정보보호 슬로건을 함께 작성하여 SNS에 게시하는 릴레이 챌린지이다. 챌린지 손동작은 ‘잠긴 정보도 다시 한 번 보호하자’는 의미를 내포하며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챌린지 활동의 선두주자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임원진, 제1기 KISIA 대학생 기자단(KSR), 대학정보보호동아리연합회(KUCIS)이다. 지목형 릴레이 방식을 통해 주변인의 참여를 유도하고, 나아가 정보보호산업계, 전국대학 그리고 전 국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KISIA 교육센터 홍준호 팀장은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 참여자들이 정보보호 슬로건을 활용하여 게시글을 작성하면서 일상생활 속 정보보호에 대해 고민하고, 정보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챌린지 참여방법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에서 공지한 정보보호 손동작과 슬로건을 활용하여 정보보호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시 후 친구 및 지인(3명)을 지목하는 지목형 릴레이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챌린지에 관한 자세한 참여방법과 안내사항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공식 홈페이지 및 협회 SNS 계정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KISIA 이동범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가지 활동에 제약도 있고 힘든 와중에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를 통해 정보보호의 날·달을 기념할 수 있는 뜻깊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국민들의 정보보호 생활화를 촉진시키고 정보보호산업에 대한 관심도 증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