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2 23:10 (금)
시스템어소시에이츠, 백신예약시스템 장애 해결 등 시스템구조개선 성공적 수행
상태바
시스템어소시에이츠, 백신예약시스템 장애 해결 등 시스템구조개선 성공적 수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8.12 1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 지원팀 편성, 신속한 장비 확보 등 서버 및 스토리지 보강

지난 7월 21일 백신예약시스템의 심각한 장애 발생 시 접속 지연 문제 등의 해결을 위한 서버 보강과 구조 개선이 긴급하게 요구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 가운데, 질병관리청의 요청을 받은 시스템어소시에이츠(대표 홍성용)가 백신예약시스템 개선을 위해 긴급 지원팀을 편성한 후 신속한 장비 확보 등을 통한 서버 및 스토리지 보강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스템어소시에이츠는 복합 모델 5노드 RAC를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기존 30만 건의 처리 용량을 200만 건 이상을 처리하게 하는 고난이도의 작업을 단시간 내에 완료했다.

사진= '5노드 RAC 구성을 위한 자체 테스트 중' 

회사에 따르면, 8월 9일 오후 8시부터 만 18∼49세에 대한 백신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되자 약 170만 명이 몰리는 등 접속지연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10% 내외의 사용률로 원활히 접속되며 백신예약시스템의 성능개선에 성공했다.

백신예약시스템 개선 작업을 같이 진행한 LG CNS 아키텍처최적화팀 팀장은 “시스템어소시에이츠의 신속한 지원과 기술력에 감탄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백신예약시스템 개선작업을 총괄하는 사회보장정보원의 김성훈 본부장은 “시스템어소시에이츠는 백신예약시스템의 성능개선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라고 말했다.

시스템어소시에이츠가 정부의 요청으로 시스템 성능개선을 수행한 경우는 이번 백신예약시스템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4월 1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시스템도 국가정보관리원의 요청으로 지원에 나서 재난지원금이 신속히 지급되는데 일조를 하는 등 대규모 접속자를 수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다수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시스템어소시에이츠의 홍성용 대표는 “우리나라 IT기업으로 당연한 일을 했고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여 불편없이 국민들께서 백신 예약을 진행하시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스템어소시에이츠는 시스템 통합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지난 2004년 설립 후 다음 해부터 국세청과 한국고용정보원,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등의 국가 산업 시스템 구축을 성공리에 완료하며 성장세를 이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