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3 05:25 (일)
이노그리드,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 확대
상태바
이노그리드,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 확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01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플랫폼과 매니지드 제공 및 다양한 SaaS 서비스로 확대

이노그리드(대표이사 김명진)는 공공기관 클라우드 시장에 고객들이 좀 더 빠르고 쉽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 제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매니지드서비스 심사 통과와 함께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 등록됐다고 1일 밝혔다.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 제도’는 디지털 정부 혁신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기획재정부·조달청에서 지난해 10월부터 시행, 기존에 공공기관이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나라장터를 통한 조달 절차를 밝아야 했지만 디지털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요 기관이 직접 필요한 서비스를 수의계약 할 수 있다.

이노그리드는 자체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서비스를 연계한 클라우드 MSP 사업과 멀티클라우드서비스를 통한 CMP 기술과 사업, 보안인증 등을 인정받아 이번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 심사에 클라우드 플랫폼과 매니지드서비스를 동시에 통과했다.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은 지난 8월 말 기준 등록 서비스 누적 100건, 계약금액도 1,100억 원이 넘을 정도로 활성화되고 있다.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은 녹색기술을 시작으로 GS인증, CC인증, 클라우드서비스 확인제,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품징성능, 조달청 혁신제품지정, R&D우수혁신제품지정등 서비스와 보안인증을 강화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솔루션 클라우드잇을 통해 인프라 매니지드를 통한 자원 운영 효율강화 및 애플리케이션 영역까지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그 외에도 AWS, 네이버클라우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NHN, 애저 등 국내외 다양한 클라우드서비스 기업의 파트너로서 멀티클라우드를 위한 유연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 및 디지털전환 컨설팅 풍부한 경험을 통해 시스템 구축 및 이관, 마이그레이션, 인프라 운영, SaaS 서비스 공급까지 다양한 고객 상황에 맞는 제품 라인업을 제공한다. 공공기관 및 지자체를 중심으로 스마트시티, 차세대 지능형교통체계, 창업플랫폼, 가상실습실, 재난재해, 헬스케어등 AI클라우드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장점인 신속한 인프라 자원 제공이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을 통해 진정한 클라우드서비스로 발전되었다”라며 “더 많은 공공기관에서 클라우드 도입이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다양한 클라우드서비스 기업들과 협력해 최고의 클라우드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AIS 2021] 국내 최대 인공지능•머신러닝 정보보호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인공지능•머신러닝 적용 정보보호 기술과 위협 정보 공유의 장

-2021년 9월 16일 온라인 개최

-공공•금융•기업 정보보호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참석

-보안교육7시간 이수증 발급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