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3 06:15 (일)
체크포인트 "복잡한 하이브리드 데이터센터 보안 혁신 주도"
상태바
체크포인트 "복잡한 하이브리드 데이터센터 보안 혁신 주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9.23 23: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크포인트가 운영 자동화 및 초확장성을 갖춘(Ultra-Scalable) 플랫폼을 통해 복잡한 하이브리드 데이터센터에 대한 가장 고도화된 보호를 전달하기 위한 자사의 퀀텀 하이브리드 데이터 센터 보안 솔루션(Quantum Hybrid Data Center Security Solution)의 기능을 확장했다.

기업들은 새로운 체크포인트 R81.10 소프트웨어, 체크포인트 퀀텀 마에스트로 175, 체크포인트 퀀텀 스마트-1 보안 관리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필요에 따라 워크로드를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사이에서 보다 유연하게 이동할 수 있다. 기업들은 이제 엣지에서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제공함으로써 더 낮은 비용으로 반응 시간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 업무방식’이라는 새로운 환경으로 인해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 속도가 빨라지면서 데이터센터와 멀티클라우드 전반으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 확대됐으며, 이로 인해 보안팀이 중앙에서 분산화 된 클라우드를 관리하기가 더 어려워졌다. 사용자들이 어디에서나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접속하려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빠른 디지털 전환은 더욱 복잡해진 것이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사이의 트래픽 증가는 조직들이 보안으로 인해 성능에 병목현상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필요에 따라 확장하고 신속하게 서비스와 앱을 제공해야 하는 어려움을 유발하고 있다.

IDC의 프랭크 딕슨(Frank Dickson) 보안 및 신뢰 프로그램 부문 부사장은 “분산형 SaaS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하고, 원격 근무자에 대한 지원 강화가 필요하게 되면서, 현대적인 데이터센터들은 온프렘 및 클라우드 운영을 모두 갖춘 하이브리드 아키텍쳐로 신속하게 진화하고 있다”라며 “체크포인트는 온프렘 및 클라우드에서 하이퍼스케일 보안 확장, 관리 및 운용 효율성 간소화를 통해 전 세계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데이터 센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체크포인트 이타이 그린버그(Itai Greenberg)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은 “보안 위협의 빈도가 더욱 높아지고 정교해지는 상황으로 인해 자동화된 위협 방지 및 보안정책 오케스트레이션은 확대되고 있는 위협 환경을 따라잡는데 핵심적이 되고 있다”라며 “체크포인트의 하이브리드 데이터센터 보안 솔루션은 복잡하지 않게 기업의 성능과 확장성을 향상시킨다. 퀀텀 제품군은 제로트러스트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을 통해 위협을 격리시켜서 고도화된 공격으로부터 조직의 데이터센터를 보호한다. 또한, 동적이고 통합된 정책 관리를 통해 완전 자동화된 운영을 제공하며, 원격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클라우드에 접속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고 덧붙였다.

체크포인트의 완전한 하이브리드 데이터센터 보안 포트폴리오는 다음 사항을 제공한다:

△데이터센터에 대한 가장 높은 수준의 위협 예방

체크포인트 R81.10 소프트웨어는 기업들이 공격을 차단할 수 있도록 모든 네트워크를 위해 설계된 60개 이상의 AI 및 ML 위협 방지 엔진을 포함한 가장 고도화된 방어를 제공한다. 제로데이 위협에 대한 완전한 보호를 위해 모든 게이트웨이는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

△일상 운영에서 성능 개선

체크포인트 R81.10은 보안 운영 효율성을 크게 개선하며, 웹브라우저에서 전체 네트워크 패브릭에 대해 체크포인트의 통합된 보안 관리를 배포할 수 있는 가장 빠른 경로를 기업에게 제공한다. 따라서, 배포에 시간이 소요되지 않으며, 지속적인 유지보수 또는 수동 업데이트가 필요치 않다.

△데이터센터 운영 자동화 및 확장 가능성

체크포인트 마에스트로(Maestro) 오케스트레이션은 단일 퀀텀 게이트웨이 오케스트레이션에서 몇 분 안에 최대 52개까지의 게이트웨이를 추가해 용량과 성능의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업들에게 유연성을 제공하는 한편, 높은 수준의 위협 방지 처리량을 가능케 한다. 새로운 체크포인트 퀀텀 마에스트로 175(Check Point Quantum Maestro 175)는 초당 3.2 테라비트의 패브릭 용량을 제공하며, 최대의 하이퍼스케일 오케스트레이션을 위해 10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수를 두 배 보강했다.

확장 가능한 보안 관리와 컴플라이언스: 체크포인트의 4가지 새로운 퀀텀 스마트-1 보안 관리(Quantum Smart-1 Security Management) 어플라이언스를 사용해 보안 관리자는 수요에 따라 관리하는 게이트웨이를 확장할 수 있으며, 불과 5분 안에 용량을 두 배로 확대할 수 있다. 새로운 보안관리 플랫폼은 모든 네트워크의 확장을 처리할 수 있도록 완전한 위협 가시성과 향상된 시스템 탄력성, 그리고 조직 인프라 전반에 대한 로그 관리 역량을 제공한다.

콕스헬스의 카일 모머링 네트워크 엔지니어는 “퀀텀 사이버 시큐리티 플랫폼은 직관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이다”라며 “내가 놓치는 것이 있을 경우 잊지 않도록 알려주며, 정책 배포 시에도 몇 분이 아니라 몇 초면 가능케 만들어 준다. 또한, 정책 변경으로 인해 통신이 끊기거나 지연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업무상 크게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현대적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는 온프렘과 클라우드에서 수요에 따라 위협 방지 성능을 확장하기 위해 자동화 및 AI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보안 아키텍쳐의 유연성을 필요로 하며, 더불어 간소화되고 통합된 관리 체계가 요구된다.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는 체크포인트 R81.10, 퀀텀 마에스트로, 그리고 퀀텀 스마트-1 보안관리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조직들이 하이브리드 데이터 센터에 보안을 유지하는 방식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조직들은 이제 데이터 센터 업무 흐름에 대한 오케스트레이션을 간소화하고 수요에 따라 보안 게이트웨이를 확장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