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30 06:35 (화)
에쓰오씨소프트, 안양시 AI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사업 수주
상태바
에쓰오씨소프트, 안양시 AI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사업 수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0.04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컨설팅 전문기업 에쓰오씨소프트(대표 김한기)가 ‘AI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AI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사업은 안양시가 ‘빅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통한 삶의 향상’을 비전으로 내걸고 추진하는 사업 중 하나다. 안양시는 과학행정 실현과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안양시 공공데이터를 표준화해 통합하고, 이를 빅데이터와 AI 기반으로 분석해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에쓰오씨소프트는 이번 사업에서 빅데이터 연계, 수집, 데이터 표준화 등 통합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한다.생활안전, 교통, 경제, 보건‧복지, 환경, 에너지, 민원, 주정차 8대 분야에 대한 통합된 데이터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시각화된 시스템을 선보인다.

사업은 지난달 28일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약 10개월 간 진행된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안양시는 주요 현안 8대 분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도시 상태를 파악하고, 도시 영상 모니터링과 민원파악을 통해 시정현안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쓰오씨소프트 김세환 상무는 “AI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사업은 안양시가 언제 어디서든 도시현안을 빠르게 파악하여 선제적인 정책적 대응방안을 마련할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안양시가 빅데이터 공유에 따른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