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3 11:35 (일)
안랩-에어스메디컬,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 계약 체결
상태바
안랩-에어스메디컬,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 계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1.29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서비스 분야 클라우드 컴플라이언스 대응, 보안 강화 원스톱 제공

안랩(대표 강석균)이 의료AI 스타트업 에어스메디컬(대표 이진구)과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 제공 계약을 맺고, 그 일환으로 클라우드 정보보호 컨설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에서 안랩은 에어스메디컬이 사용 중인 AWS(아마존웹서비스) 클라우드 보안 운영 현황을 분석해 클라우드 운영 시 보안 설정 진단, 의료-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컴플라이언스 검토 및 분석, 아마존 EKS(Elastic Kubernetes Service)보안 설정 강화 등을 수행했다.

에어스메디컬은 안랩의 이번 컨설팅으로 AWS 클라우드 운영에 대한 보안성을 높이는 한편, 전자의무기록의 표준화 등 의료 및 헬스케어 기업의 컴플라이언스(규제준수)에 부합하는 보안 인프라를 구성하게 됐다.

에어스메디컬 이진구 대표는 “이번 컨설팅으로 의료 서비스 분야 클라우드 규제준수와 보안 강화를 원스톱으로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컨설팅 이후 안랩 클라우드 원격 보안 관제서비스도 도입해 고객이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문 김형준 상무는 “의료 및 헬스케어 산업 분야는 환자 정보 등 민감 정보를 다루므로 보안이 무엇보다 중요한 분야다”라며 “클라우드를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의료 및 헬스케어 기업이 보안이 빌트인된 안랩 클라우드로 고민을 덜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