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이 12월 8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 2021’에서 2021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 2021’는 국내 클라우드 산업 성과를 정리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클라우드 전문 컨퍼런스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 진행된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모니터랩은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정책, 기술개발, 산업육성에 기여한 공로로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자에 선정되었다.
모니터랩은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보안 전문 기업으로, 웹이나 이메일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상세히 관찰하여 숨어있는 보안 위협들을 탐지·분석해 차단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모니터랩에서 자체 개발한 SECaaS 플랫폼 ‘AIONCLOUD’는 웹사이트 보호를 통해 오픈된 기업 내부 웹 기반 시스템에 대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큐어 인터넷 액세스 서비스를 통해 내부 사용자의 안전한 외부 인터넷 사용을 클라우드 형태로 지원한다.
모니터랩 이광후 대표는 “이번 수상에 책임감을 갖고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SECaaS 플랫폼 ‘AIONCLOUD’를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보안 산업 발전과 전세계 보안 시장을 이끄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