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1 15:05 (목)
에쓰티케이-아크로니스코리아,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트 클라우드’ 솔루션 총판 계약 체결
상태바
에쓰티케이-아크로니스코리아,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트 클라우드’ 솔루션 총판 계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2.15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에쓰티케이 대표이사 이승근, 아크로니스코리아 지사장 고목동
(왼쪽부터) 에쓰티케이 대표이사 이승근, 아크로니스코리아 지사장 고목동

에쓰티케이(대표 이승근)가 아크로니스코리아(지사장 고목동)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백업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사이버 클라우드’의 총판계약을 맺고, 클라우드 솔루션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해, 국내 최고 IT솔루션 총판 기업 에쓰씨케이(SCK)가 국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비즈니스 성공을 계기로 전문성 함양 차원에서 통합 사이버 보호 솔루션에 대한 글로벌 리더십과 전문성을 보유한 아크로니스와 총판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지만, 회사 차원의 비즈니스 전략 및 방향성, 그리고 한층 강화된 시너지를 위해 관계사인 에쓰티케이(STK)가 새롭게 총판계약을 체결했다.

에쓰티케이는 기업용 IT 솔루션 유통기업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폴리(Poly)’와 ‘모토로라솔루션(Motorola Solutions)’, 빅데이터 플랫폼 ‘스플렁크(Splunk)’, Dropbox & HelloSign, 그리고 Linkedin Learning을 포함한 다양한 SaaS 솔루션 관련 교육 및 인증 분야로 총판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에쓰티케이는 아크로니스와 총판 계약을 맺고,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백업 백업과 사이버 보호 기능 제공하는 사이버 프로텍트 클라우드 플랫폼을 자사의 유통망 및 영업력을 통해 잠재 고객 확보에 나서 클라우드 솔루션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아크로니스는 데이터 보호 및 사이버 보안을 통합한 올인원 사이버 보호 솔루션을 모든 규모의 기업 환경에 맞춰 제공하는 전세계 데이터 보호 및 백업 복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2003년에 설립되었고 싱가포르와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다.

아크로니스의 솔루션은 150개 이상의 국가에 26개 언어로 공급되고 있으며, 5만개 이상의 서비스 제공업체(MSP)와 75만 개 이상의 기업체에서 사용 중이다. 전용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전세계 33개 국가에 39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3월에는 서울에 데이터센터를 설립하였다. 아크로니스는 이를 통해 서비스 공급업체 파트너사들이 신규 서비스 구축 시 폭넓은 사이버 보호 솔루션을 손쉽게 활용하고, 고객들에게 더 빠른 액세스, 지속적인 데이터 가용성, 데이터 주권을 제공한다.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트 클라우드는 단일 솔루션으로 전체 보안 환경의 AI 기반 통합 관리가 가능하며,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호를 비롯해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MSP)의 서비스 제공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백업 및 재해 복구부터 안티 맬웨어 및 전자 서명에 이르기까지 모든 고객의 보호 요구사항을 해결하며, 전용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 기반해 데이터를 안전하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고, 사용이 간편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및 관리 콘솔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MSP 기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턴키(Turn-Key) SaaS솔루션으로 빠르게 구축 및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다양한 요금제모델과 유연하게 스토리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멀티티어/멀티테넌트(Multitenant)를 지원한다. 또한 화이트 라벨링 서비스를 통해 MSP의 브랜드를 차별화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아크로니스코리아 고목동 지사장은 “업무 환경의 변화에 맞춰 사이버 보호에 대한 보다 통합적이고 전체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수많은 사이버 위협 상황에 자동으로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라며 “에쓰티케이와 협력하여 고객들이 IT 리소스를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하고 모든 워크로드를 완벽하게 보호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 강력한 지원 체제를 구축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쓰티케이의 이승근 대표는 “사이버 보안 환경이 더욱 복잡해짐에 따라 기업 및 서비스 공급업체(MSP)들이 여러가지 툴을 사용하게 되면서 복잡성과 비효율성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아크로니스는 이러한 이슈 해결에 있어 최적의 솔루션이며, 기업용 비즈니스 솔루션에 대한 전문성과 오랜 경험을 보유한 에쓰티케이와의 새로운 파트너쉽을 계기로, 한층 강화된 비즈니스 전략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솔루션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2022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부제: 최신 국내〮외 사이버위협 동향 및 방어 전략 공유

-일시: 2022년 02월 22일 화요일 오전 9시~오후 5시30분

-장소: 더케이호텔서울 2층 가야금홀

-주최: 데일리시큐

-참석대상: 정부, 공공, 금융, 대기업 등 CISO, CPO, 정보보안 실무자 250여 명(학생/프리랜서/보안과 관련 없는 자는 참석 제한)

-보안교육: 7시간 이수증 발급

-방역: 좌석간 거리두기, 손소독, 체온체크 등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