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4 17:30 (토)
메가존클라우드-마드라스체크, 플로우 기반 스마트워크 비즈니스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마드라스체크, 플로우 기반 스마트워크 비즈니스 업무 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2.16 19: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마드라스체크 대표 이학준과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이사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메가존클라우드)
(왼쪽부터) 마드라스체크 대표 이학준과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이사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협업 툴 플로우(flow) 개발사 마드라스체크(대표 이학준)와 ‘플로우 기반 스마트워크 비즈니스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가존클라우드와 마드라스체크 양사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스마트워크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협업 툴 플로우 기반의 오퍼링을 구성해 함께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협업툴 플로우는 기업 전용의 프로젝트 중심 협업툴을 출시하여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유료기업 3,500개를 유치했다. PC와 모바일 환경 모두 지원하고, 프로젝트 진행 시 내부 직원뿐 아니라 외부 협력사 관계자도 쉽게 초대할 수 있다. 원활한 업무 진행과 연속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부터는 구축형(인하우스) 방식으로 중소기업뿐 아니라 중견기업 및 대기업 시장에 공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코로나 팬데믹 이슈로 비대면 스마트워크 비즈니스가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규모에 따라 맞춤형 SaaS 서비스를 오퍼링 형태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플로우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폭넓은 서비스 오퍼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외 3,0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클라우드 선도기업으로서 기업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오퍼링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플로우를 도입하고자 하는 엔터프라이즈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공공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전문 구축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신뢰할 수 있는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는 “플로우 기업 고객들의 구축형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메가존클라우드와의 협력을 통해 플로우의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디지털 전환에 걸맞는 협업 툴 서비스를 적극 알리고, 엔터프라이즈 고객에 대한 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최근 기업들로부터 비대면 환경에서 원활한 협업을 위한 SaaS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협업 툴에 대한 전담 부서를 조직했다. 이번 플로우와의 협약을 통해서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부문의 다양한 스마트워크 수요에 함께 대응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는 1,6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2021년 9천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2022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부제: 최신 국내〮외 사이버위협 동향 및 방어 전략 공유

-일시: 2022년 02월 22일 화요일 오전 9시~오후 5시30분

-장소: 더케이호텔서울 2층 가야금홀

-주최: 데일리시큐

-참석대상: 정부, 공공, 금융, 대기업 등 CISO, CPO, 정보보안 실무자 250여 명(학생/프리랜서/보안과 관련 없는 자는 참석 제한)

-보안교육: 7시간 이수증 발급

-방역: 좌석간 거리두기, 손소독, 체온체크 등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