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4 18:35 (토)
AWS, 한국에 SaaS 센터 오픈
상태바
AWS, 한국에 SaaS 센터 오픈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2.22 12: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및 파트너의 AWS 기반 SaaS 솔루션 구축 지원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한국에 AWS SaaS 센터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AWS SaaS 센터는 AWS 고객 및 파트너가 AWS 상에서 자체 SaaS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구축하고, 클라우드 이전 과정에서 완전한 SaaS 전환을 달성하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AWS SaaS 센터를 통해 B2B 솔루션 공급업체 및 서비스 제공업체, 시스템 통합업체(SI)의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국내 SaaS 기업은 2017년 336개에서 2020년 561개로 증가했으며, 이들 기업의 매출액은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aaS모델을 도입하는 기업은 향상된 확장성과 접근성을 바탕으로 조직을 효율화하는 동시에, 급변하는 환경 및 고객의 요구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고 비즈니스 민첩성을 제고할 수 있다.

AWS SaaS 센터는 한국에 위치한 SaaS 원스톱 허브로서, 향후 고객과 파트너를 대상으로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우수 사례를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고객이 성공적인 SaaS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요소를 이해할 수 있도록 SaaS 비즈니스 전략도 제공한다. 학술 세션 및 핸즈온 실습 랩을 포함한 다양한 SaaS 기술 지원 프로그램 역시 고객이 AWS의 폭넓고 깊이 있는 역량을 활용하여 고도화된 SaaS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AWS 고객 및 파트너는 AWS SaaS 센터에서 다른 SaaS 기업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갖고 상호 학습 및 비즈니스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된다. 고객과 파트너의 AWS 기반 솔루션 구축 지원뿐만 아니라, AWS SaaS 센터를 통해 파트너사에 AWS와의 공동 영업 기회를 제공하고 공동 판매 및 마케팅 활동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 PdM 사업 TF 총괄 정해진 상무는 “한화시스템은 AWS 어드밴스드 컨설팅 파트너로서 AWS와 협력해 금융, 제조, 건설 등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을 대상으로 IT 시스템 구축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라며 “AWS SaaS 센터 오픈을 기점으로 AWS와 한화시스템 간의 협업을 더욱 촉진하고, 국내 고객의 SaaS 전환 여정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AWS코리아 함기호 대표는 “AWS는 고객과 파트너의 성공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들 기업이 AWS와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 전문성 있는 리더쉽, 그리고 전 세계 고객과의 소통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새롭게 오픈한 AWS SaaS 센터를 통해 자사 고객과 파트너를 대상으로 SaaS 비즈니스 계획, 구축 및 운영에 대한 통찰과 모범 사례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향후 AWS SaaS 센터가 소프트웨어 산업의 성공적인 SaaS 전환에 기여하고, 나아가 한국 시장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