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7 23:35 (수)
KISIA, 정보보호 클러스터 투자전문가 세미나 개최
상태바
KISIA, 정보보호 클러스터 투자전문가 세미나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03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 스타트업과 투자전문가 간 네트워킹의 장 마련
KISIA, 정보보호 클러스터 투자전문가 세미나 개최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회장 이동범, 이하 KISI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주최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5월 31일(화), 판교 정보보호 클러스터에서 정보보호 클러스터 투자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특별히 현대기술투자 서용덕 상무가 투자전문가로 참석해 정보보호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전략 및 국내 정보보호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현황, 투자유치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등 스타트업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KISIA 글로벌성장팀은 “이번 정보보호 클러스터 투자전문가 세미나는 정보보호 산업계 스타트업과 투자전문가 간의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하였고, 지능화된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응 가능한 차세대 기업으로서 산업계에 자립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투자전문가 세미나 이후에는 정보보호 클러스터 입주기업 중 참여 희망기업 4개사를 대상으로 투자전문가와 1:1 미팅을 통해 신청기업의 투자 진단을 통해 각 기업별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추후 투자유치 시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ISIA 이동범 회장은 “투자 전문가 세미나는 스타트업들이 자립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본인 투자유치를 위해 필요한 요소 및 애로사항들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자리였다”라며 “협회는 앞으로도 차세대 유망 정보보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방안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