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3 17:15 (화)
시큐아이, AI 기반 보안위협분석 플랫폼 ‘스틱(STIC)’ 출시
상태바
시큐아이, AI 기반 보안위협분석 플랫폼 ‘스틱(STIC)’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09 16: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술 적용으로 파일 및 URL에 숨겨진 위협 분석-탐지
악성 의심 파일 검색 결과
악성 의심 파일 검색 결과

시큐아이(대표 정삼용)는 고도화된 보안 위협을 빠르게 탐지하고 사전에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보안위협분석 플랫폼 ‘STIC(스틱, SECUI Threat Intelligence Center)’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TIC은 머신러닝, 딥러닝, 빅데이터 등 최신 AI 기술을 적용해 파일 및 인터넷주소(URL)에 숨겨진 다양한 보안 위협을 사전에 탐지하고 분석이 가능한 위협분석 플랫폼이다.

STIC은 단순한 위협 탐지뿐만 아니라 공격의 근원지인 신규 해커 서버 주소까지 탐지해 앞으로 발생할 새로운 위협을 완벽히 차단한다.

특히 시큐아이는 STIC에 자사의 보안제품(블루맥스 IPS)을 연동해 알려지지 않은 보안 위협에 대한 선제 대응 기능을 강화했다. 이로써 고객은 새로운 보안 위협을 보다 빠르게 식별하고 대응해 내부의 중요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시큐아이는 STIC과 자사의 보안관제 서비스를 연계하여 원클릭 보안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담당자는 클릭 한번으로 의심되는 보안로그 분석을 STIC을 통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STIC과 보안관제 서비스의 AI 시스템을 통해 분석된 로그는 사용자 맞춤형 리포트 형태로 제공돼 보안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

한편 시큐아이는 STIC 출시와 함께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STIC의 위협분석 기능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시큐아이 정삼용 대표는 “보안 기술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맞추어 내부 시스템만을 보호하던 것에서 진화하여 숨겨진 위협까지도 탐지할 수 있어야 한다”라며 “고객은 시큐아이의 STIC으로 숨겨진 보안 위협까지 사전에 탐지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 보안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