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9 10:35 (금)
NIPA,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 참여
상태바
NIPA,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 참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9.16 18: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선도서비스 우수 기업 마케톤, 인포카 참여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허성욱, 이하 NIPA)은 2022년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선도서비스 활성화 사업 참여 기업의 홍보 및 신기술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는 국내 최대 규모의 4차 산업혁명 종합전시회로, 9월 15일(목)~9월 17일(토) 2박 3일간 서울 코엑스 1층 B홀에서 열린다.

올해 4회차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콘퍼런스, 전시회, 시상식 등 크게 3분야로 구성되며, 이중 전시회에서는 200여 기업이 350개 부스를 마련해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반도체, 메타버스, 블록체인, IoT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신기술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NIPA가 주관하는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선도서비스 활성화 사업’의 참여 기업으로 마케톤과 인포카가 이번 전시에 참여해 언택트 홀로그램 터치 시스템, 차량 데이터 분석 기술 등 비대면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케톤은 홀로그램 기술 전문 기업으로, 2021년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홀로그램 터치시스템을 개발해 KOISK, 은행ATM, 보안제품, 도어락 등 다양한 분야에 홀로그램 기술을 적용·확대하고 있는 업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기술이 주목받고 있는 현재 홀로그램 기술과 IOT 센서 기술이 접목된 비접촉 엘리베이터 버튼 시스템을 상용화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마케톤은 홀로그램 도어락, 홀로그램 엘리베이터 버튼, 홀로그램 키오스크 등의 제품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홍보 영상을 통해 기존의 홀로그램과는 달리 선명하고 사실감 있는 호버링 타입의 홀로그램 기술의 장점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인포카는 차량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으로, 전문가 고유의 영역이었던 차량 관리 분야의 진입장벽을 허물고 운전자 중심의 차량 관리를 선도하는 OBD2 기반의 차량 관리 플랫폼 기업이다.

스마트 차량 스캐너와 전용 APP을 통해 차량 고장 진단, 운전 스타일 분석, 소모품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운전자에게 편리함과 안전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인포카는 제품 전시와 더불어 고장 코드 진단·삭제, 데이터 모니터링 등 각종 기능 시연을 진행하며 핵심 기능에 대한 사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