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9 10:40 (금)
SK쉴더스, 서울시-대한적십자사와 재해 취약계층 및 소상공인의 재해 예방 및 재난 관리 위한 MOU 체결
상태바
SK쉴더스, 서울시-대한적십자사와 재해 취약계층 및 소상공인의 재해 예방 및 재난 관리 위한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9.29 17: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쉴더스(대표 박진효)가 서울시, 대한적십자 서울특별지사와 재해 취약계층과 소상공인의 선진형 재해 예방 및 재난 관리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쉴더스와 서울시, 대한적십자가 풍수해보험 가입을 지원함으로써 시민의 금전적 부담 없이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풍수해보험을 지속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가입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 협약식은 29일 서울시청 8층 대회의실에서 SK쉴더스 이원민 MS사업본부장(부사장), 서울시 한유석 물순환안전국장, 대한적십자 서울특별시지사 김흥권 회장 등 각 협력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쉴더스는 재해 취약계층 및 소상공인의 선진형 재해 예방 및 재난관리 기금으로 5억원을 후원한다. 서울시내 소상공인이 풍수해보험 가입 신청 시 본인 부담금을 기부금 형태로 지원하게 되며, 이 기부금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재해 취약계층과 소상공인 신청자는 정부 지원금과 SK쉴더스의 기부금을 기반으로 무료로 풍수해보험을 이용할 수 있다.

SK쉴더스 후원으로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약 5만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최대 1억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가입 신청은 오는 30일부터 관련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SK쉴더스 이원민 MS사업본부장(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SK쉴더스의 주요 고객인 소상공인분들이 안심하고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대한민국 대표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고객과 사회에 안전·안심·편리를 제공하며 지역 사회 안전망을 지속해서 확충해 나가는 ESG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