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05:55 (수)
가비아 DaaS, KISA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 획득
상태바
가비아 DaaS, KISA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1.30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비아 DaaS, KISA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 획득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가비아 DaaS’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가비아는 제1호 사업자로서 2025년까지 약 3,000억 원으로 추산되는 공공 DaaS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은 공공기관에 안정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정부가 시행하는 평가·인증 제도다. 정부나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려는 민간 사업자는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한다.

가비아 DaaS는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서비스형 데스크톱이다. DaaS 구동 중에도 일반적인 물리 PC를 사용할 때와 유사한 수준의 속도와 성능을 구현해냈다. 실제로 가비아 DaaS는 경쟁사 대비 15% 이상 향상된 그래픽 처리 능력과 압축률을 기록한다. 고객은 고해상(4K 이상)·다중 모니터는 물론 저속의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속도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강력한 보안도 가비아 DaaS의 특징이다. 가비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보안관제 전문기업으로 가비아 DaaS 고객은 가비아 보안 전문가의 365일 24시간 보안관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가비아는 백신, 유해 사이트 차단 등 국내 보안 인증을 받은 보안 소프트웨어로만 서비스를 구성했다.

송치훈 가비아 클라우드보안영업팀장은 “개발 초기부터 보안성을 최우선하여 가비아 DaaS를 만든 결과, CSAP 심사를 신속하게 통과할 수 있었다”라며, “가비아는 g클라우드(IaaS), 그룹웨어 하이웍스(SaaS), 가비아 DaaS(DaaS) 등 총 3종의 클라우드에 대한 CSAP를 획득한 공인된 사업자로서, 안전한 DaaS를 찾는 공공 고객에게 최적의 파트너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향후 가비아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과 조달청의 디지털 서비스 전용몰에 가비아 DaaS를 등록할 방침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