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3 13:40 (금)
포티넷코리아 “SOAR 등 5대 주력 솔루션 기반 올해 25% 성장 목표”
상태바
포티넷코리아 “SOAR 등 5대 주력 솔루션 기반 올해 25% 성장 목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01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원균 포티넷코리아 대표가 2월 1일 기자간담회에서 2023년 포티넷코리아 성장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조원균 포티넷코리아 대표가 2월 1일 기자간담회에서 2023년 포티넷코리아 성장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포티넷은 올해도 25%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3년 포티넷 코리아는 65명 조직 규모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SOAR, SWG(Proxy), 유무선 통합 LAN 엣지, 이메일 UTM-APT, FortiRecon(디지털 리스크 보호 서비스) 등 포티넷 페브릭 솔루션을 중심으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주요 시장은 통신사, 클라우드, 하이테크, 공공시장, OT(제조업, 조선업, 의료 등)산업군 등이다. 특히 마케팅에 투자를 강화하고 파트너와 상생할 수 있는 구조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포티넷코리아 조원균 대표-

포티넷 코리아(조원균 대표)는 오늘, 2023년 시장 전략을 발표하며 국내 네트워크 보안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티넷은 지난해 업그레이드된 운영체제 ‘FortiOS 7.2’를 비롯해, 업계에서 가장 빠른 컴팩트형 하이퍼스케일 방화벽 ‘포티게이트 4800F’ 시리즈와 NP7 및 CP9 SPU(Security Processing Units) 기반의 NGFW(차세대 방화벽) 포티게이트 3000F(FortiGate 3000F) 시리즈를 발표했으며, 셀프 러닝 AI 기능을 적용한 NDR 솔루션 ’FortiNDR’, 디지털 리스크 보호 서비스(DRPS, Digital Risk Protection Service) ‘FortiRecon’, AWS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호 솔루션 ‘FortiCNP’,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안전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포티넷 유니버설 ZTNA(Fortinet Universal ZTNA)’ 등의 혁신적인 보안 솔루션을 발표하며 보다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지난해 포티넷은 13년 연속 네트워크 방화벽 부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기업 및 3년 연속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비저너리 기업으로 선정되었고, IDC 조사에서 ‘보안 어플라이언스 출하량 1위’를 기록하며 9년 연속 네트워크 보안 시장 리더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와 같은 글로벌 성장세에 힘입어 포티넷코리아는 지난해, 국내 통신 및 클라우드, SMB 시장에서 견고한 실적을 쌓으며 전년대비 17%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포티넷코리아 주요 보안솔루션
포티넷코리아 주요 보안솔루션

올해 포티넷코리아는 보안 오케스트레이션·자동화·대응(SOAR), 통신사 모바일 코어(Mobile Core) 보안 NAT 솔루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중견 기업 대상의 네트워크/이메일 APT, 유무선통합보안 솔루션 ▲보안 웹 게이트웨이(SWG)의 5대 주력 솔루션을 기반으로 전년 대비 25%의 매출 성장을 이룩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규제 환경에 대응하여 공공시장에 진출하고, 통신 및 클라우드 사업자, 파트너사와의 사업 제휴를 확대하여 보다 폭넓은 산업군으로의 비즈니스 확장을 꾀한다. 또한, 하이테크 시장에서의 재난복구(DR) 수요 및 대형 제조업 부문에서의 OT보안 수요를 적극 발굴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OT 시연이 가능한 데모 센터 ‘포티넷 고객 브리핑 센터(Customer Briefing Center)’ 리노베이션을 통해 고객 및 파트너사의 참여 및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주요 고객사에 대한 전담 서비스 조직 강화 및 신규 솔루션 지원을 위한 엔지니어 인력을 충원하여 보안 패브릭(Security Fabric)부터 OT 솔루션까지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맞춤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신규 솔루션에 대한 전문 파트너를 육성하고, 파트너사에 대한 각종 인센티브 프로그램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포티넷코리아 조원균 대표는 “엣지 컴퓨팅 및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구축 환경의 증가, 원격 업무 체제로의 전환 등으로 인해 이제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동적 네트워크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보안 플랫폼 구축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포티넷은 보안 시장의 상황 변화에 대응하여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 기반의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기업 니즈에 맞게 제공하며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라며 “올해 포티넷코리아는 SOAR를 비롯해 통신, 클라우드, SMB, SWG 윈백 시장을 타깃으로 포티넷만의 차별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며, 전문 인력 및 조직 강화, 파트너사의 사업 제휴 확대 및 상생 프로그램 강화 등을 통해 국내 보안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