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9 12:50 (금)
소프트캠프-틸론, 차세대 클라우드 보안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소프트캠프-틸론, 차세대 클라우드 보안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04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클라우드형 망연계 솔루션으로 제로 트러스트 보안 업무 환경 구현
소프트캠프와 틸론이 차세대 클라우드 보안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프트캠프 배환국 대표(왼쪽)와 틸론 최백준 대표
소프트캠프와 틸론이 차세대 클라우드 보안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프트캠프 배환국 대표(왼쪽)와 틸론 최백준 대표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가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기업 틸론(대표 최백준)과 차세대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3일 틸론의 최백준 대표와 소프트캠프 배환국 대표 등 다수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틸론의 마곡 사옥에서 진행됐다.

틸론과 소프트캠프는 데스크톱 가상화 기술과 문서 파일 내의 잠재적 위협요소를 제거 후, 안전한 비주얼 콘텐츠만 추출해 문서를 재조합하는 CDR 기술을 융합하여 보안성, 안정성, 편의성 측면에서 차별화된 ZTNA를 실현한 클라우드 망연계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2012년 8월 정보통신망법 개정을 통한 망 분리 의무화에 이어, 2013년 9월 금융전산망 분리 가이드라인 배포, 같은 해 11월 전자금융감독규정을 개정하여 망 분리를 의무화하는 등 국내 망연계 시장 규모는 2020년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에서 조사에 따르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기준으로 약 230억 원으로, 매년 평균 45%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망연계 방식은 외부 인터넷의 자료를 내부 업무망으로 전송 시, 복잡한 보안 점검을 진행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망연계 시스템 시스템에서 병목현상이 발생해 자료전송에 상당한 시간이 걸리며, 이미지, 외부 링크 등은 업무망으로 전송이 어렵다는 한계점이 있다.

틸론의 CenterBridge는 자사의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인 Dstation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자료 연계 기능과 결합되어, 도입 및 운영관리의 편이성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가상데스크톱에 외부 반출을 위한 협업 폴더를 생성하여 조직도 및 권한을 매핑하여 읽기-쓰기-배포 정책을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소프트캠프의 SHIELDEX File은 외부에서 유입되는 모든 문서에 잠재되어 있는 위협 요소를 제거하는 무해화 솔루션으로, 틸론의 클라우드형 망연계 솔루션인 CenterBridge와 SHIELDEX File을 결합하였고 망연계 솔루션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두 솔루션의 결합은 망분리 환경에서 바이러스 및 무해화를 통한 깨끗하고 안전한 파일 공유를 제공하여 제로 트러스트 보안 업무 환경 구현을 가능하게 돕는다.

틸론 최백준 대표는 “틸론과 소프트캠프는 기존 고객 및 목표 시장 유사성이 매우 크다. 이번 MOU는 양사가 협업하여 추가판매(upselling) 및 교차판매(cross selling)로 각자의 수익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제로트러스트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클라우드형 망연계 솔루션 CenterBridge와 같이 양사가 협업하여 신제품 공동 기획, 신시장 개척 및 신규 매출원 확대로 동반 성장을 지향한다”라며 “향후 망연계 사업은 행정안전부의 개방형 OS 도입 확대와 지자체 망분리 정책, 시장 환경 변화로 인한 수요 증가로 규모가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틸론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보안성, 안정성, 편의성 측면에서 차별화된 클라우드형 망연계 솔루션으로 시장을 선점하겠다”라고 말했다.

소프트캠프 배환국 대표는 "클라우드 전환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로 제로 트러스트 보안은 필수가 되었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긴밀한 상호 협력을 추진하여 양사의 솔루션 결합을 통해 높아지는 시장의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