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7 20:00 (화)
알서포트, 모비즌 스튜디오 글로벌 서비스 강화 위해 지원 언어 추가 및 기능 업데이트
상태바
알서포트, 모비즌 스튜디오 글로벌 서비스 강화 위해 지원 언어 추가 및 기능 업데이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5.30 18: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모비즌 스튜디오’
웹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모비즌 스튜디오’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모비즌 스튜디오(Mobizen Studio)의 지원 언어를 추가하고 주요 기능의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30일 밝혔다.

알서포트는 모비즌 스튜디오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 지원 언어에 스페이언와 포르투갈어를 추가했다. 최근 브라질, 멕시코 등을 중심으로 남미 지역의 1인 방송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모비즌 스튜디오의 글로벌 서비스 확대를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는 스페인, 포르투갈을 비롯해 대다수 남미 국가에서 사용하는 언어로, 전 세계 스페인어 사용자는 약 4억명에 달한다. 기존 한국어, 영어, 일본어에 이어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 지원을 추가한 모비즌 스튜디오는 유럽과 남미의 라이브 스트리밍 사용자들까지 아우를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모비즌 스튜디오의 주요 기능을 업데이트해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보다 다이내믹한 라이브 스트리밍 환경을 제공한다.

소셜 채팅을 필요에 따라 특정 장면에만 노출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구독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도 중요한 장면에서는 채팅 내용을 보이지 않게 처리함으로써 전달력과 몰입감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아이콘만 클릭하면 효과음도 적용할 수 있어 손쉽게 다이내믹한 라이브 스트리밍을 연출할 수 있다. 50여개의 템플릿을 기본 제공하고, 텍스트 크기 맞춤 기능과 자막 샘플 기능을 추가해 더욱 다채로운 화면 구성이 가능하다. 이미지나 캡쳐 화면도 붙여넣기 방식으로 빠르게 추가할 수 있어 더욱 쉽고 빠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이번 지원 언어 추가 및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것으로, 알서포트는 지난해 모비즌 스튜디오 정식 출시 이후 국내외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수집해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에 유료 버전의 기능 중 상당수를 무료 버전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을 없앴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이사는 “이번 모비즌 스튜디오 업데이트로 더 많은 지역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세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기능과 차별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1인 미디어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비즌 스튜디오는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 편집하여 방송을 송출할 수 있는 웹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다. 영상 편집 기술이나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손쉽게 자신의 개성을 담은 콘텐츠를 디자인하여 개인방송을 송출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