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11:10 (수)
시큐레터, 증권신고서 제출...코스닥 상장 준비 본격화
상태바
시큐레터, 증권신고서 제출...코스닥 상장 준비 본격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6.30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레터(대표이사 임차성)가 30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일정에 돌입했다.

시큐레터는 지난해 기술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하며 기술특례상장 요건을 충족했고 29일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 총 공모주식수는 1,159,900주로, 주당 공모 희망가는 9,200원~10,6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약 122억원(공모가 상단 기준)을 조달한다. 오는 7월 24일~25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28일과 31일 일반 청약을 받은 뒤 8월 중 상장할 예정이다. 대표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시큐레터 임차성 대표는 “사이버 정보 위협은 갈수록 고도화-지능화되고 있으며 특히 문서, 이미지 등의 비실행 파일을 통한 알려지지 않은 보안 위협은 기존 보안 솔루션으로 대처가 어려워 이에 대한 위험성이 커지고 있다”며 ”시큐레터는 리버스 엔지니어링 기술 기반의 정보보안 솔루션으로 기술적인 경쟁우위를 획득했으며, 상장 이후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 정보보안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큐레터는 2015년 설립된 악성코드 탐지 및 차단 전문 사이버 보안 기업으로 보안 위협 진단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클라우드 이메일 보안 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핵심 기술인 리버스 엔지니어링 기술은 시스템을 역으로 분석해 파일을 입력-처리-출력하는 과정을 파악하고 이 가운데 보안 취약점의 위협을 탐지 및 차단하는 방식이다.

이에 더해 파일 내부에 악성 행위 위험성이 높은 요소를 제거한 뒤 원본과 동일한 형태로 재구성하는 시큐레터만의 콘텐츠 무해화 기술(CDR)로 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구현했다.

시큐레터는 이러한 기술을 접목한 MARS 플랫폼으로 이메일, 파일, CDR에 적용되는 구축형 보안 제품과 구독형 보안 서비스를 40여 개 국가의 주요 공공기관 및 100여 곳의 금융기관 및 기업 등에 공급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