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6 09:20 (일)
한국전파진흥협회,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 3기 교육생 공개 모집
상태바
한국전파진흥협회,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 3기 교육생 공개 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10.20 17: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10월 20일(금)부터 11월 23일(목) 17시까지 모집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 수료식 모습(사진 제공-한국전파진흥협회)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 수료식 모습(사진 제공-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는 넷플릭스와 함께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3기’ 교육생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진행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 신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특수시각효과(Visual Effect, VFX) 아티스트 양성을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1기, 2기에 이어 실감 콘텐츠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전문 인력 육성에 목적을 두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이 프로젝트 실습 및 현장 실무교육 등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디지털 기술 발전에 따른 콘텐츠 제작방식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실무역량 강화 및 경력 개발을 지원한다.

교육과정은 3D VFX 아티스트 양성과정(25명), 2D VFX 아티스트 양성과정(25명), 파이프라인 TD 양성과정(20명) 이상 주요 실감콘텐츠 분야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모집 대상은 VFX 직무로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이며, 선정된 교육생은 3~4개월의 집체교육 후에 2~3개월 동안 현장 실무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집체교육에서는 VFX 전반의 이론교육과 넷플릭스 파트너사에서 제공하는 특강 및 멘토링 등을 진행하며, 현장 실무교육에서는 넷플릭스의 자회사를 비롯해 넷플릭스의 파트너사인 국내 VFX 최고 전문기업에서 각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현업 전문가를 통해 생생한 실무를 배울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3기에는 기존 1기, 2기에 현장실무교육 파트너기관으로 참여했던 스캔라인 VFX(Scanline VFX), 웨스트월드(Westworld), 브이에이코퍼레이션(VA Corporation)에 더해 덱스터 스튜디오(Dexter Studios), 씨제스 걸리버 스튜디오(C-JeS Gulliver Studio)가 새로운 파트너기관으로 참여할 예정으로, 교육생들은 총 5개의 기관을 통해 기업별, 분야별로 각기 특색에 맞는 실무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으며 더욱 다양한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된다.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 1기 수료생은 “VFX 전반에 관한 효용성 높은 지식을 배울 수 있었고, 실제 취업을 목표로 하는 교육생들에게는 국내 최고 VFX 기업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다”라며, “3기에도 많은 분이 참여하여 같은 분야에서 일하게 될 미래의 동료를 만나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 관계자는 “급변하는 콘텐츠 제작 환경에서 실무 중심 인재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이번 아카데미 3기의 경우 참여 파트너기관 확대로 경험할 수 있는 실무 환경이 다양해진 만큼 VFX 전문가로 성장하고 활동하고자 하는 예비 아티스트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 3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교육생들은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번 과정은 10월 20일(금)부터 11월 23일(목) 17시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