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2 19:20 (토)
라온시큐어 옴니원CX 통합인증, 인터넷 청약·휴면 보험금 찾기·공기업 입사 지원 등 다수 기관에서 도입
상태바
라온시큐어 옴니원CX 통합인증, 인터넷 청약·휴면 보험금 찾기·공기업 입사 지원 등 다수 기관에서 도입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1.21 13: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서울주택도시공사 · 손해보험협회 · 한국전력공사 등 옴니원CX 도입

라온시큐어의 통합인증 서비스 ‘옴니원CX’가 인터넷 청약, 휴면 보험금 찾기, 공기업 입사 지원 등 점점 다양한 서비스에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IT 보안·인증 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042510)는 SH서울주택도시공사, 손해보험협회, 한국전력공사 등 다수의 고객사들이 자사 통합인증 서비스 ‘옴니원CX’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옴니원CX는 전자서명법 개정 및 공인인증서 의무화 폐지 이후 빅테크 기업들이 선보인 수많은 민간인증앱들을 하나의 창으로 제공해주는 국내 최초 통합인증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국세청 홈택스 연말 정산, 등본 발급, 금융 거래 등의 서비스에서 카카오톡, 네이버, 패스, 토스, KB, 신한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한 화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라온시큐어는 최근 SH서울주택도시공사, 손해보험협회, 한국전력공사 등 다수의 신규 고객사들을 확보했다. 해당 기관 이용자들은 각 서비스들을 이용할 때 일일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원하는 민간인증을 통해 쉽고 빠르게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다.

SH서울주택도시공사는 자사의 인터넷 청약시스템에 옴니원CX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주택 청약 신청, 서류 심사 대상자 조회, 당첨자 조회 시 카카오, 네이버 등 원하는 민간인증 앱을 한 화면 내에서 선택해 쉽고 편리하게 로그인 할 수 있게 됐다.

손해보험협회는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에 옴니원 CX를 적용했다. 이용자들은 옴니원CX로 인증만 하면 보험 가입 내역, 미청구보험금, 휴면 보험금 등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또한 한국전력공사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 옴니원CX를 도입해 입사 지원자들이 간편하게 민간인증을 거쳐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라온시큐어는 이 외에도 유통, 온라인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옴니원CX 고객사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옴니원CX는 국내 최초의 통합인증 서비스로 민간인증뿐 아니라 국가 공인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통한 인증도 통합 창에서 한번에 제공 가능해 기업, 금융사,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들로부터 도입 문의를 받고 있다. 실제로 옴니원CX는 지난 2020년 말 출시 이후 3년만에 3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연 2천만건 이상의 인증 건수를 기록한 바 있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주로 연말 정산이나 등본 발급 등을 통해 익숙하셨을 옴니원CX가 이제는 청약, 보험, 채용 등 점점 다양한 분야로 뻗어나가며 일상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라온시큐어가 오랜 시간 쌓은 신뢰와 보안, 인증 역량을 더해 기존 본인 인증 서비스들을 대체하는 ‘국민 통합인증’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