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9 04:35 (수)
현대오토에버, 3년 간 2300여 명 채용
상태바
현대오토에버, 3년 간 2300여 명 채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4.01.17 16: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기 신입/경력사원 채용 시작… 29일까지 서류 접수
1분기 신입/경력사원 채용 시작… 29일까지 서류 접수

DX와 SDV 부문의 소프트웨어 인재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채용을 이어온 현대오토에버(대표이사 김윤구)가 올해도 본격적인 채용을 시작한다.

산업 전 영역에서 가속화되는 디지털 전환과 차량의 SDV화로 빠르게 진화하며, 소프트웨어 인재 수요는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에 발맞춰 지난 2021년 4월 합병 이후 대규모 채용을 이어왔으며, 3년 간 총 2300여 명의 경력/신입 사원을 채용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외부에서 인재를 찾을 뿐만 아니라 각 부문의 인재 자체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해 진행한 ERP 아카데미와 모빌리티 임베디드 SW 스쿨 등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좋은 성적을 거둔 수료생을 채용하며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있다.

‘ERP 아카데미’는 ERP의 기초와 판매, 생산, 구매, 재무 등 4개 모듈에 대한 실무 교육을 통해 개발 및 컨설팅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며, ‘모빌리티 임베디드 SW 스쿨’은 차량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의 개념과 원리부터 실무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두 프로그램은 지난해 12월 첫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채용된 우수 수료생은 교육 과정을 통해 습득한 역량을 바탕으로 각 분야의 사업을 이끌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오토에버는 올해에도 인재 확보를 위한 대규모 채용을 이어간다. 1분기 신입/경력사원 채용은 지난 16일 시작해 오는 29일까지 서류접수를 받으며, 차량전장SW, 내비게이션/지도, 스마트팩토리/물류, 보안, 엔터프라이즈IT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 및 기획 직군을 모집한다.

채용 분야와 전형절차 등 자세한 모집 요강은 현대오토에버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DX와 SDV 부문의 인재를 빠르게 확보해 미래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