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6 08:25 (일)
엠클라우드브리지, 국내 홈쇼핑 및 제약사에 AI 데이터통합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패브릭’ 사전 적용 완료
상태바
엠클라우드브리지, 국내 홈쇼핑 및 제약사에 AI 데이터통합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패브릭’ 사전 적용 완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4.04 17: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패브릭 적용 후 퍼포먼스 개선 결과
마이크로소프트 패브릭 적용 후 퍼포먼스 개선 결과

엠클라우드브리지(대표 이혁재)가 국내 유수 홈쇼핑 및 제약사에 AI 기반 데이터 통합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패브릭(Fabric)’의 효율성 검증을 위한 사전 적용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고객사들은 마이크로소프트 패브릭(Fabric) 기반 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여 AI 활용 환경을 마련하였으며, 최대 90% 이상 데이터 처리 속도 향상 및 99% 이상 업무 절감을 달성했다.

엠클라우드브리지에 따르면, A 홈쇼핑의 효율성 검증 프로젝트에서는 ◇기존 온프레미스(내부구축형 시스템)의 메타데이터 DW의 성능 퍼포먼스 이슈가 있어, 활용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일별 및 월별, 연별 데이터를 MS 패브릭 레이크 하우스에 적재 ◇모델 개발을 통해 데이터 분석 퍼포먼스 및 파워 BI 활용 환경으로 개선 ◇임직원이 원하는 데이터 기반의 셀프 BI 가능한 환경 마련 ◇고급 분석을 위한 통합 레이크하우스 퍼포먼스 및 기능 검증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A 홈쇼핑은 기존 온프레미스 기반 다이렉트 쿼리 사용 환경의 긴 데이터 로딩 속도, 배치 처리 및 업데이트 수작업으로 인한 워크로드를 MS 패브릭을 기반으로 데이터 통합 환경을 구축하여, 최대 90% 이상 데이터 처리 속도 향상, 배치 업데이트를 자동화하여 최대 99% 이상 데이터 처리 및 분석 업무 절감을 달성하였다.

엠클라우드브리지는 B 제약사의 효율성 검증 프로젝트에서는 ◇내외〮부에 산재된 데이터 통합 환경 구축 ◇데이터 수집 및 시계열 예측 모델링 통한 머신러닝 활용 환경 구축 ◇데이터 수집 간소화 및 속도 개선 검증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B 제약사는 기존에는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에 데이터가 분산되어 있어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 및 활용이 어려웠지만, MS 패브릭을 기반으로 데이터 통합 환경 구축함으로써 최대 90% 이상 데이터 처리 속도가 향상되었으며, 임직원이 원하는 데이터에 접근하여 분석 및 AI/ML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데이터 수집, 시각화 및 분석 업무를 최대 90% 이상 절감을 달성하였다.

MS 패브릭은 기업 내외〮부 정형 및 비정형의 다양한 데이터 형식을 통합 관리, 병렬 및 분산 아키텍처 사용을 통한 빠른 데이터 처리 그리고 글로벌 보안 거버넌스 및 규정을 준수하는 보안 기능을 지원하여 데이터 관리와 분석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조직이 필요로 하는 모든 데이터 및 분석 도구를 통합하는 종합적인 분석 플랫폼으로써 특히 애저 데이터 팩토리, 애저 시냅스 애널리틱스 및 파워 BI와 같은 기술을 단일 제품으로 통합하여 데이터 및 비즈니스 전문가 모두가 데이터의 잠재력을 활용하여 통찰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엠클라우드브리지 이혁재 대표는 “기업의 AI 도입과 활용이 필수가 된 시점에서 기업의 내외〮부 데이터를 잘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AI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한 첫걸음이다. 기업 내 이기종 업무 시스템의 데이터를 통합 분석하고 데이터 사일로 없이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서 MS 패브릭 구축은 필수적이며 이러한 기업 데이터 분석 환경이 선행돼야 빅데이터 기반 분석 및 미래 예측이 가능한 AI/ML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업계 최다 MS 패브릭 구축 레퍼런스와 MS 공인 Data & AI 전문 컨설턴트를 보유로 체계적인 적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4월에 다수의 MS 패브릭 적용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덧붙여 말했다.

엠클라우드브리지는 ‘데이터에 가치를 더하여 고객의 성장에 공헌합니다’라는 목표를 가지고 설립되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데이터브릭스 등의 공식 파트너 및 인증 자격을 갖춘 전문 컨설팅 조직과 오픈AI와 BI, RPA, 조직 및 권한 관리를 위한 Ai 365 플랫폼을 보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빅 데이터 및 AI, 데이터 관리, 이를 위한 데이터 인프라 및 보안 컨설팅 서비스 전문 회사로써 라이선스 공급, 적용&구축, 유지보수 그리고 고객 맞춤 교육 서비스를 통합 지원하는 Data & AI 전문 기업이다.

한편, 엠클라우드브리지는는 다가오는 17일(수) 포스코타워 역삼 3층 이벤트홀에서 “Microsoft AI 플랫폼 활용: AI 업무 환경 구축 세미나”를 개최한다. 해당 세미나에서 MS 패브릭 통합 분석 플랫폼 활용과 적용 지원 서비스 세션을 만나볼 수 있다. 기업 DT 및 경영 임직원, 업무 및 조직 관리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등록은 엠클라우드브리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